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2년 전 오늘의 베프] 빅스 ‘평행우주 (PARALLEL)’

기사승인 2021.09.19  00:16:13

공유
default_news_ad1

-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서 최초 공개... “빅스 안에서 언제나 연결된 존재” 의미 담은 곡

▲ 2년 전 오늘 발매된 빅스의 '평행우주'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9년 9월 19일 발매된 VIXX(이하 빅스)의 ‘평행우주 (PARALLEL)’입니다.


♬ 평행우주
디지털싱글 ‘PARALLEL(패럴렐)’의 타이틀곡. ‘걷고 있다’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인 결과물이다.

‘평행우주’는 펑키한 리듬이 특징으로 빅스 전체와 멤버 개개인이 평행하는 세계에 따로 또 같이 공존한다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멤버 모두가 함께하지 못하는 그 순간에도 그들은 언제나 빅스”라며 “빅스라는 이름 안에서 그들은 평행한 우주와도 같이 언제나 연결되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펑키한 리듬 위를 부유하는 듯한 유려한 멜로디 라인이 특징이다. 두 갈래로 갈라져 끝없이 평행한 우주 속 함께 존재하는 서로를 그려냈다. 빅스만의 세계관과 결속력을 ‘평행우주’를 통해 은유적으로 담아내고자 했다.

▲ '평행우주' 무대는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에서 최초 공개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 사진: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평행우주’는 그해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총 이틀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 ‘VIXX LIVE FANTASIA PARALLEL(빅스 라이브 판타지오 패럴렐)’에서 최초로 베일을 벗었다. 유려한 춤선과 완급조절은 평행우주 안무의 관전 포인트. 팬들은 열렬한 환호로 화답했다.

“낯설지 않아 너의 오묘한 눈빛, 평행한 느낌”으로 시작되는 ‘평행우주’ 세계관은 “시간의 계단”과 “막을 내린 까만 벽”을 넘어 “시간과 공간의 갈래”에서도 다시 상대에게 가는 과정이 특별하게 설명됐다. 멤버 간의 끈끈한 유대를 표현하기에도 적합하지만, “몇 개로 갈려도 어차피 우린 만났을 거야 자신 있어 난” / “이정표 없이도 우린 이렇게 같은 세상에 도착한 거야” 같은 가사는 팬들에게 하는 말처럼 들리기도 한다.

‘평행우주’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K-POP 차트 홍콩, 인도, 일본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아니라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핀란드, 뉴질랜드, 러시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루마니아 등 총 15개국 지역의 아이튠즈 K-POP 차트 TOP10에서도 상위권에 안착했다.

▲ 엔(차학연)은 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 혁(한상혁)은 영화 '색다른 그녀', 레오(정택운)는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을 차기작으로 확정했다. 켄은 군 복무 중이며, 라비는 최근 문세윤의 부캐 부끄뚱 활동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사진: 51K, 빅스 켄 인스타그램, 뉴컨텐츠컴퍼니, 이놀미디어 방송화면 캡처

한편, 빅스는 현재 켄의 군 복무로 완전체 공백을 갖고 있다. 배우 차학연으로 연기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엔은 오는 12월 첫 방송되는 tvN 새 금토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 촬영에 한창이다. 그는 극 중 소향파출소 순경 오경태로 분한다.

레오는 최근 사회복무요원으로 성실히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그는 오는 11월 24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에 캐스팅됐다.

힙합 레이블 그루블린을 이끌고 있는 라비는 근래 또 다른 레이블 더 라이브(THEL1VE)를 설립, 에일리와 마마무 휘인을 영입하며 그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지난달에는 KBS 2TV 1박 2일에서 호흡을 맞추고 있는 개그맨 문세윤의 부캐(부캐릭터) 부끄뚱 지원사격에 나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혁도 배우 한상혁으로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오는 10월 개봉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색다른 그녀’ 주연으로 낙점된 것. ‘색다른 그녀’는 여자친구 지연과 결혼을 약속하고 미래를 꿈꾸던 완벽한 남자 완준에게 남모를 비밀이 생기고 이를 예리에게 들키면서 벌어지는 로맨틱 코미디다. 한상혁은 극 중 완벽주의자 남자주인공 완준 역을 맡아 훈훈하면서도 허당끼 넘치는 반전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