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1년 전 오늘의 베프] 고스트나인 ‘Think of Dawn’

기사승인 2021.09.23  00:17:57

공유
default_news_ad1

- 고스트나인 데뷔곡... 최근 황동준·이태승 탈퇴로 데뷔 1년 만에 7인조 재편

▲ 1년 전 오늘 발매된 고스트나인의 'Think of Dawn'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20년 9월 23일 발매된 GHOST9(이하 고스트나인)의 ‘Think of Dawn(띵크 오브 던)’입니다.


♬ Think of Dawn
신인 보이그룹 고스트나인의 데뷔앨범 ‘PRE EPISODE 1 : DOOR(프리 에피소드 원 : 도어)’의 타이틀곡. 고스트나인은 Mnet ‘프로듀스X101’에서 활약한 마루기획 연습생 이진우, 이태승, 이우진이 결성한 유닛 틴틴이 포함돼 데뷔 전부터 일찌감치 주목을 받은 그룹이다.

고스트나인은 지구의 속이 비어있고, 양극인 북극과 남극 사이에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존재한다는 ‘지구공동설’의 세계관을 표방한다. 마침내 양극의 문을 열고 신비로움과 웅장함으로 가득한 이야기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PRE EPISODE 1 : DOOR’는 고스트나인의 세계관을 본격적으로 펼치기 전 보여주는 전초 단계로, 알려지지 않았던 사실과 반전의 복선을 숨겨놓은 프리 에피소드 음반이다.

▲ 고스트나인은 마루기획에서 론칭한 신인 보이그룹이다. 'Think of Dawn'은 고스트나인의 부드러우면서 거친 목소리가 더해진 풍성한 팝 댄스곡이다 / 사진: 마루기획 제공

‘PRE EPISODE 1 : DOOR’에는 인트로 ‘Vision(비전)’을 비롯해 ‘Think of Dawn’, ‘Reborn(리본)’, ‘It's gonna be hot(잇츠 거너 비 핫)’, ‘Lay Back(레이 백)’, ‘야간비행’ 등 총 여섯 트랙이 수록돼 있다.

‘Think of Dawn’은 힙합과 덥스텝을 기반으로 한 팝 댄스곡이다. 드럼과 베이스의 강한 비트 위에 고스트나인의 부드러우면서 거친 목소리가 더해져 풍성함을 느낄 수 있을뿐만 아니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가미되어 오로지 고스트나인만이 전할 수 있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고스트나인은 당시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서울의 랜드마크인 63빌딩에서 무대를 꾸미며 역대급 쇼케이스를 개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손준형은 “옥상에서 내려다보는 서울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다. 어떻게 말로 표현해야 할지 모를 정도로 황홀했다. 그런 곳에서 무대를 할 수 있다는 게 정말 행복했다”고 밝혔다.

▲ 황동준과 이태승은 이달 초 고스트나인을 탈퇴했다. 고스트나인은 현재 7인조로 새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 사진: 베프리포트DB

한편, 고스트나인은 이달 초 7인조로 재편됐다. 황동준과 이태승이 그룹 활동을 종료했기 때문.

마루기획은 지난 5일 공식 소셜 미디어에 “당사는 황동준, 이태승과 향후 진로에 대해 충분한 시간을 두고 깊은 대화를 나누었으며, 오랜 논의 끝에 두 멤버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고스트나인으로서의 활동을 마감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면서 “고스트나인은 현재 열심히 새 앨범 준비 중에 있으며, 그동안 많은 사랑과 지지를 보내주신 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알렸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