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1년 전 오늘의 베프] 슈퍼주니어-D&E ‘No Love’

기사승인 2021.09.28  00:21:23

공유
default_news_ad1

- 네 번째 미니앨범 연장선으로 발매된 음반 타이틀곡... 오는 10월 정규앨범 발매 예고

▲ 1년 전 오늘 발매된 슈퍼주니어-D&E의 'No Love'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7년 9월 11일 발매된 SUPER JUNIOR-D&E(이하 슈퍼주니어-D&E)의 ‘No Love(노 러브)’입니다.


♬ No Love
슈퍼주니어-D&E(동해, 은혁)의 네 번째 미니앨범 스페셜 음반으로 발매된 ‘BAD LIAR(배드 라이어)’의 타이틀곡.

네 번째 미니앨범 ‘BAD BLOOD(배드 블러드)’ 콘셉트의 연장선에 있는 음반으로, 해당 음반에 수록된 ‘B.A.D(배드)’, ‘Contact(콘택트)’, ‘오늘이 지나고 나면 (To you, Tomorrow)’, ‘Change (變花)(체인지)’, ‘Off Line(오프라인)’ 등 5곡에 두 트랙이 추가돼 총 7곡을 감상할 수 있다.

▲ 'No Love'는 네 번째 미니앨범 스페셜 음반의 타이틀곡으로, 매력적인 이성에게 강렬하게 끌리는 본능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타이틀곡 ‘No Love’는 다양한 베이스에 플럭 신스와 스윙 스네어가 더해져 트랙의 텐션이 돋보이는 일랙트로닉 댄스 장르다. 매력적인 이성에게 강렬하게 끌리는 본능을 “그녀는 원해 Real Love 알려줘 What is love 내게 속삭이지만 입을 맞춰 All Right“, “네 숨결 내 품에 닿을 때 느껴져 Peace & Harmony 모든 장면이 Dramatic 스릴을 즐겨 파도를 타듯이”라며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음원과 함께 베일을 벗은 뮤직비디오에 대한 언급도 빼놓을 수 없다. 슈퍼주니어 멤버 중에서도 춤을 잘 추기로 소문난 두 멤버는 화려한 배경에서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펼쳐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BAD LIAR’는 발매 직후 사우디아라비아, 칠레, 에콰도르, 요르단, 페루,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등 전 세계 1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하며 슈퍼주니어-D&E의 글로벌한 파워를 입증했다.

▲ 슈퍼주니어-D&E는 오는 10월 말 첫 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결성 10주년을 기념하는 음반이라 더욱 뜻깊다 / 사진: 레이블SJ 제공

한편, 슈퍼주니어-D&E는 오는 10월 말 컴백한다. 소속사 레이블SJ 관계자는 지난 15일 베프리포트에 “슈퍼주니어-D&E가 오는 10월 말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컴백한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로써 슈퍼주니어-D&E는 ‘BAD BLOOD’ 이후 약 1년 1개월 만에 새 결과물을 선보이게 됐다.

지난 27일 베일을 벗은 신보 제목은 ‘COUNTDOWN(카운트다운)’이다. ‘COUNTDOWN’에는 동해와 은혁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나 10번의 타이밍을 거치고, 새로운 시작점에 다시 선다는 의미를 담아 이들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다채로운 프로모션 콘텐츠도 준비돼 있다.

슈퍼주니어-D&E는 2011년 ‘떴다 오빠 (Oppa, Oppa)’를 통해 결성한 듀오다. 소속사 측은 “국내외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던 슈퍼주니어-D&E가 올해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활동이라 더욱 특별하다”고 설명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