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7년 전 오늘의 베프] 주니엘 ‘연애하나 봐’

기사승인 2021.09.29  00:40:04

공유
default_news_ad1

- 첫 번째 디지털싱글과 동명의 타이틀곡... 시적화자 멤버로는 본명 서아 사용

▲ 7년 전 오늘 발매된 주니엘의 '연애하나 봐'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4년 9월 29일 발매된 JUNIEL(이하 주니엘)의 ‘연애하나 봐’입니다.


♬ 연애하나 봐
주니엘의 첫 번째 디지털싱글과 동명의 타이틀곡. 지금까지도 그의 대표작으로 꼽힌다. 음반에는 ‘연애하나 봐’와 ‘Bug Off!(버그 오프!)’, ‘Please(플리즈)’ 등 총 세 곡이 수록돼 있다.

‘연애하나 봐’는 20대에 갓 접어든 주니엘 특유의 섬세한 감성을 엿볼 수 있는 음반이다. 연애, 썸, 이별에 이르는 하나의 완성된 러브 스토리가 담겨있다.

타이틀곡 ‘연애하나 봐’는 연애할 때의 설렘을 담은 곡으로 연애를 막 시작할 때의 설레고 들뜬 마음을 표현했다. 상큼한 멜로디와 주니엘의 청아한 음색이 잘 어우러져 완성도를 높였다. “예뻐서 사랑에 빠진 걸까, 사랑에 빠져서 예뻐진 걸까” / “이젠 널 뭐라고 불러줄까, 자기라 하면 좀 쑥쓰러울까” 등의 가사는 연애를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다.

▲ '연애하나 봐'는 주니엘의 첫 번째 디지털싱글과 동명의 타이틀곡이다. 주니엘은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해 사랑에 빠진 숙녀의 모습을 표현했다 /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연애하나 봐’ 뮤직비디오 속 주니엘은 사랑에 빠진 숙녀의 모습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기타 치는 모습, 연인과 데이트하는 모습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미국 빌보드는 당시 K팝 칼럼 코너 ‘K-TOWN(케이타운)’을 통해 “주니엘 ‘연애하나 봐’ 청춘들의 로맨스에 부치는 송가(Juniel Crafts Poppy Ode to Young Romance With 'I think I'm in love')”라는 글을 게재하고 극찬했다.

해당 칼럼에는 “기타 연주와 록 기반의 팝 사운드로 유명한 주니엘이 강렬한 기타 사운드 대신 부드럽고 감성이 충만한 ‘연애하나 봐’로 돌아왔다”며 “가벼워진 기타 사운드는 최근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충만한 팝 감성을 떠오르게 하지만 주니엘은 록 기반의 사운드를 지키겠다는 자신의 신념을 버리지 않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연애하나 봐’는 주니엘이 자신의 고유 매력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주제와 음악을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면서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통해 주니엘의 성장을 보여준 것은 매우 현명하다”고 부연했다.

▲ 주니엘은 현재 프로듀서 도코와 혼성그룹 시적화자로 활동 중이다 / 사진: C9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주니엘은 2011년 일본에서 먼저 데뷔한 싱어송라이터다. 국내에선 2012년 ‘illa illa(일라 일라)’로 첫 발을 디뎠다. 그는 ‘연애하나 봐’를 비롯해 ‘나쁜 사람’, ‘귀여운 남자’, ‘Sorry(쏘리)’ 등을 발매하며 이름을 알렸다. 2016년엔 FNC엔터테인먼트를 떠나 C9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현재는 프로듀서 도코(DOKO)와 함께 시적화자로 활동 중이다. 시적화자 멤버로서는 본명 서아를 사용한다. 그는 “원래 솔로 주니엘로 활동했다. 뭔가 재밌는 일을 해보고 싶어 소속사 대표님과 이야기를 하던 중 도코를 추천받았다. 그래서 같이 듀엣을 하게 됐다”며 “주니엘로 참여하면 시적화자 그룹이 주니엘의 그룹이 될 것 같았다. 그래서 서아로 활동 중”이라고 설명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