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3년 전 오늘의 베프] 김동한 ‘GOOD NIGHT KISS’

기사승인 2021.10.17  00:03:38

공유
default_news_ad1

-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타이틀곡... 지난해부터 위아이 합류해 재데뷔

▲ 3년 전 오늘 발매된 김동한의 'GOOD NIGHT KISS' / 사진: 앨범 커버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베프리포트가 ‘N년 전 오늘의 베프’ 코너를 연재합니다. N년 전의 명곡을 되돌아보고, 그 명곡을 부른 가수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2018년 10월 17일 발매된 김동한의 ‘GOOD NIGHT KISS(굿 나잇 키스)’입니다.


♬ GOOD NIGHT KISS
김동한의 두 번째 미니앨범 ‘D-NIGHT(디나잇)’ 타이틀곡. 2018년 6월 솔로 데뷔한 그는 음악방송 1위, 태국, 일본, 국내 팬미팅 성료 등 값진 성과를 거둔 뒤 약 4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하며 그 상승세를 이어가고자 했다.

‘D-NIGHT’은 아이돌에서 솔로 가수를 지나 아티스트로 발돋움하는 김동한의 모습을 한껏 담아낸 결과물이다. 뮤직비디오는 홍원기 감독이 총연출을 맡아 김동한의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그려냈으며, 재킷은 박건상 포토그래퍼가 김동한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필름 카메라 촬영기법이으로 완성시켰다.

▲ 'GOOD NIGHT KISS'는 '프로듀스101 시즌2' 프로젝트 그룹 JBJ에서 홀로서기한 김동한의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이다 / 사진: 'D-NIGHT' 티저 이미지

음반에는 ‘GOOD NIGHT KISS’, ‘BORN(본)’, ‘내 이름을 불러줘 (CALL MY NAME)’, ‘TIPSY(팁시)’, ‘아직은’ 등 총 다섯 곡이 수록돼 있다.

‘GOOD NIGHT KISS’는 퓨처베이스 기반의 레트로 사운드가 인상 깊은 댄스곡으로, 첫 굿 나잇 키스의 설렘을 표현한 후크의 변주와 감각적인 가사가 임팩트 있게 다가온다. 담백하면서도 은근히 흘러나오는 섹시함이 듣는 내내 긴장감과 성숙함을 더한다.

김동한은 ‘GOOD NIGHT KISS’ 작사를 비롯해 수록곡 작사, 작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완성도를 높였다.

김동한은 ‘D-NIGH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지난 앨범이 대낮의 강렬한 섹시였다면 이번에는 밤의 차가운 섹시를 느낄 수 있다. 지난 앨범보다 ‘톤 업’이 됐다. 밝지만 그 안에서 나오는 강렬한 섹시미를 느낄 수 있다”며 “타이틀곡 멜로디 메이킹을 처음 도전했다. 지금 하고 있는 주황색 머리도 ‘GOOD NIGHT KISS’를 듣고 생각난 콘셉트였다. 이 느낌으로 하면 좋겠다 싶어서 주황색 머리로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김동한은 지난해 위아이로 재데뷔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 사진: 위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김동한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가 탄생시킨 프로젝트 그룹 JBJ(제이비제이)로 활동했다가 홀로서기에 나선 가수다. 솔로로서 세 장의 미니음반을 낸 후 지난해 10월에는 위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 론칭한 보이그룹 위아이로 재데뷔했다.

김동한이 속한 위아이는 그간 ‘TWILIGHT(트와일라잇)’, ‘모 아님 도’, ‘BYE BYE BYE(바이 바이 바이)’, ‘반 고흐의 밤’ 등을 내고 활발히 활동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