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 TALK] ‘검은 태양’ 김지은 “코로나19 완치 후 건강해져, 차기작까지 다 감사하죠”③ (인터뷰)

기사승인 2021.10.28  14:53:06

공유
default_news_ad1

- “모든 장르·배역 도전하고파”

▲ 배우 김지은이 MBC '검은 태양' 종영을 기념해 베프리포트와 화상으로 만났다 / 사진: HB엔터테인먼트 제공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배우 김지은이 ‘검은 태양’을 마쳤다. 그사이 코로나19 확진이라는 안타까운 소식도 전했지만, 차기작까지 확정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가게 됐다.


김지은은 지난 27일 오후 코로나19 확산 방지차 화상으로 진행한 MBC 창사 6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검은 태양(극본 박석호·연출 김성용)’ 종영 인터뷰에서 “감사함을 느끼면서 많이 배우고 있는 시기”라고 밝혔다.

김지은의 지상파 첫 주연작 ‘검은 태양’은 1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김지은은 극 중 국정원 현장지원팀 소속 유제이 역을 맡아 열연했다.

▲ 배우 김지은이 MBC '검은 태양' 종영을 기념해 베프리포트와 화상으로 만났다 / 사진: HB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지은은 “제가 ‘검은 태양’ 촬영이 한창이던 날, 식사를 하다가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면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었다. 촬영팀에서 정말 걱정을 많이 해주시면서 ‘드라마 걱정은 잠시 내려놔도 되니까 몸부터 생각하라’고 계속 말씀을 해주셨다. 저는 2주 내내 아팠지만 다행히 완치가 되어서 건강한 에너지를 갖고 현장에 복귀했다. 지금도 건강하다”고 말했다.


‘검은 태양’을 성료한 그는 내년 상반기 방송되는 SBS 새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연출 한철수·극본 제이, 김율)’로 안방극장에 복귀할 예정이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억울한 죽음을 당한 후 저승의 문턱에서 인생 리셋 기회를 잡은 검사의 절대 악 심판을 그린 사이다 응징기. 김지은을 비롯해 이준기, 이경영 등이 캐스팅됐다.

이에 대해 김지은은 “제가 저번 인터뷰에서 일을 많이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는데 차기작까지 확정이 됐다. 사실 요즘 많이 한다고 해서 마냥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걸 실감하고 있다. 하나를 하더라도 잘해야 하겠더라.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서 그 한 작품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면서도 “차기작이 확정된 만큼 아주 기쁠 새도 없이 준비에 돌입했다. (계속 일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감사함을 느끼면서 배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 배우 김지은이 MBC '검은 태양' 종영을 기념해 베프리포트와 화상으로 만났다 / 사진: HB엔터테인먼트 제공

“‘어게인 마이 라이프’ 속 제가 맡은 캐릭터는 ‘검은 태양’ 유제이와는 조금 달라요. 똑똑하다는 건 비슷하지만 외적으로 좀 더 깔끔하고 화려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사랑스럽고 주체적인, 할 말 다 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또 김지은은 “모든 장르, 모든 배역에 도전하고 싶다. 캐릭터가 비슷한 성향을 갖고 있을지라도 디테일은 다 다르지 않나. ‘검은 태양’에선 아주 깊은 과거와 서사를 가진 유제이를 연기했으니까 앞으로는 밝고 쾌활하고 사랑스러운 역할도 맡고 싶다”고 희망했다.

한편, 23일 막 내린 ‘검은 태양’에는 남궁민, 박하선, 김병기, 이경영, 장영남, 유오성, 김종태, 김민상 등이 출연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