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성시경, '구르미' OST 주자 합류... ‘다정하게, 안녕히’로 차트 점령 예고

기사승인 2016.09.13  09:21:46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창뿐만 아니라 직접 작곡

   
▲ ⓒ젤리피쉬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가수 성시경이 참여한 KBS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다정하게, 안녕히’가 오는 14일 발매된다.


성시경이 합류한 노래 ‘다정하게, 안녕히’는 아름다운 현악기와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다. 등장인물의 심리를 섬세하게 노래하는 성시경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잔잔하게 시작되다가 후반부로 갈수록 감정의 선이 짙어진다.

극 중에서 홍라온(김유정)을 바라보는 이영(박보검)의 마음이 표현될 테마곡으로, 라온을 향한 이영의 가슴앓이가 ‘다정하게, 안녕히’를 통해 섬세하게 그려질 예정이다.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명품 발라드로 완성됐다는 후문이다.

성시경은 ‘다정하게, 안녕히’에서 가창뿐만 아니라 직접 작곡에 참여해 아름다운 멜로디를 완성했다. 가수 겸 작곡가 심현보가 작사를, 젤리피쉬의 수장인 프로듀서 황세준이 편곡을 맡는 등 히트메이커들의 참여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스타 사단들의 대거 합류로 이목을 집중시키며 ‘구르미 그린 달빛’을 빛낼 명품 발라드로 공개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성시경의 OST 참여는 ‘별에서 온 그대’ 이후 2년 7개월 만으로 눈길을 끈다. 영화 ‘국화꽃 향기’의 ‘희재’(2003년)를 통해 OST 왕자로 급부상한 성시경은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의 ‘연연’(2008년),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너는 나의 봄이다’(2010년), ‘응답하라 1994’의 ‘너에게’(2013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너의 모든 순간’(2014년) 등 ‘OST 제왕’다운 인기 행보를 이어갔으며,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성시경이 참여한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다정하게, 안녕히’는 오는 14일 자정 공개된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