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뮤직] 한희준-남소현-이시은, ‘K팝스타’ 출신의 당당한 가요계 출사표

기사승인 2017.02.15  11:32:54

공유
default_news_ad1

- ‘K팝스타’ 출연해 인지도 높이고 목소리로 승부한다

   
▲ 한희준, 남소현, 이시은 ⓒ폴라리스, 제이제이홀릭미디어, HF뮤직컴퍼니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흥미롭다.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에 출연했던 참가자들이 오롯이, 본인들의 목소리가 담긴 앨범을 발매한다. 그것도 아주 비슷한 시기에.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로 합류한 ‘K팝스타3’ 한희준, 제이제이홀릭미디어 소속으로 친언니 남영주와 앨범을 발매하는 ‘K팝스타4’ 남소현, 신생 기획사 HF뮤직컴퍼니로 들어가 준비를 마친 ‘K팝스타5’ 이시은이 그 주인공이다. 만반의 준비는 끝났고, 가요계에 뛰어들기만 하면 된다.


첫 번째 정식 앨범 발매를 앞둔 ‘가수’ 한희준의 새 앨범 타이틀곡 티저 영상이 베일을 벗었다. 15일 0시 공식 SNS 계정 및 유튜브 등을 통해 한희준의 첫 싱글 앨범 ‘풋사랑’의 타이틀곡 ‘생각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된 것.

흑백화면으로 구성된 티저 영상에서는 흰색 블라우스 상의와 검정색 하의를 입은 한희준이 바위와 돌들이 가득한 어느 광활한 공터에 홀로 서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아무도 없는 황량한 공간에서 한희준의 애절한 목소리만으로 오롯이 가슴 속 울림을 더해 그의 음악적 내공을 짐작케 한다.

영상 말미에는 롱테이크 아웃되는 한희준의 모습 위로 타이틀곡 이름 ‘생각나’와 ‘02.20. 0AM 한희준’이라는 문구로 팬들에게 음원 및 뮤직비디오 공개 날짜를 예고해 그의 첫 정식 앨범을 향한 기대감을 더했다.

한희준의 첫 번째 싱글 앨범 ‘풋사랑’은 ‘그사랑’과 ‘옛사랑’으로 이어지는 ‘사랑’ 프로젝트 3부작의 그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생각나’는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애틋한 분위기의 발라드로 그의 음색과 깊은 감성을 살려 완성했다.

지난 2012년 미국 최대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11' TOP9에 올랐던 한희준은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3'에서도 TOP10에 이름을 올리는 등 탄탄한 보컬 실력을 이미 검증한 바 있다.

남영주, 남소현 자매 역시 ‘K팝스타4’로 인지도를 얻은 후 앨범 발매에 나선다. 첫 번째 곡은 바로 ‘듀엣곡’. 방송 당시 언니 남영주 못지않은 뛰어난 실력과 외모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남소현과 남영주 자매의 첫 번째 듀엣곡은 리메이크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공개될 자매의 첫 번째 싱글은 2010년 Lucia(심규선)와 에피톤 프로젝트의 ‘자기만의 방’ 연작 시리즈 중 ‘두 번째, 방’에 수록된 ‘부디’를 리메이크 한 곡으로, 같은 소속사인 그룹 마스크(MASC)의 리더 우수가 남영주와 남소현의 보컬에 맞게 직접 편곡했다는 후문.

떠나는 연인에게 부디 나에게 다시 와서 나를 안고 헤어지지 말자고 애원하듯 말하는 가사가 인상적으로, 남영주와 남소현의 애절한 보이스와 완벽한 호흡으로 원곡과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또한, 이시은의 데뷔 싱글을 위한 ‘드림팀’이 꾸려졌다. ‘K팝스타’ 유희열과 정승환이 모이니, ‘K팝스타’ 드림팀이라고 불러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다.

15일(오늘) HF뮤직컴퍼니에 따르면 이시은의 데뷔 싱글에 유희열의 추천으로 작곡가 1601이 편곡에 가세해 완성도를 높였다. 유희열은 이시은의 데뷔곡 감성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기 위해 고민했고, 1601에게 작업을 부탁한 것으로 전해졌다.

작곡가 1601은 앞서 각종 차트 정상을 휩쓸었던 정승환의 ‘너였다면’을 작곡한 주인공으로 ‘태양의 후예’ OST에도 참여해 거미의 ‘You Are My Everything’, 린의 ‘With You’ 등의 편곡을 맡아 감성을 뽐내기도 했다.

유희열의 추천은 이시은에게 더욱 특별하다. 두 사람은 SBS ‘K팝스타 시즌5’ 출연 당시 참가자와 심사위원으로 만났고, 유희열은 이시은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건네며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줬기 때문.

이시은은 정승환의 피처링, 그리고 1601의 편곡 참여 등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준 유희열에게 감사함을 전함과 동시에 더욱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는 각오다.

‘K팝스타’ 선배이자 새로운 음원강자로 자리매김한 정승환, 드라마 ‘도깨비’ OST 열풍의 주인공 로코베리, 그리고 1601까지. ‘드림팀’이라는 말이 과하지 않은 만큼, 이시은의 데뷔에 음악 팬들의 비상한 관심이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희준의 첫 번째 싱글 앨범 ‘풋사랑’은 오는 20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시은은 일자를 조율 중이며, 남영주와 남소현 자매의 애절한 하모니를 느낄 수 있는 이번 ‘부디’는 18일 0시 발매된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