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 TALK] 아이디(Eyedi), 그 멋지고 당당한 아티스트를 모르는 당신에게① (인터뷰)

기사승인 2017.03.23  11:00:53

공유
default_news_ad1

- “좋아하는 일, 하고 싶은 일 하면 자연스레 따라오는 행복... 난 지금 행복한 사람”

▲ⓒBase Camp Studio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쇼케이스에서 봤던 그 조곤조곤한 말투는 여전했다. 무대 위 그렇게 끼 넘치는 소녀가 마주 보고 앉으니 차분해졌다. 매력적인 음색으로, 다른 곳에 정신 팔리지 않도록, 귀에 속삭이는 느낌이다. 서초구에 위치한 베이스 캠프 스튜디오 사옥에서 아이디(Eyedi)를 만났다. 22일 이른 아침, 본 소녀는 예뻤다.


21일 오전에는 아이디의 첫 번째 정규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있었다. 끝나고 무슨 이야기를 했느냐고 묻자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 인사를 드렸다. 처음 준비한 거라 대표님께서도, 회사 식구 분들께서도 다들 너무 긴장을 하셨다. 피곤해서 일찍 들어가서 쉬었다”며 웃는다.

쇼케이스를 보자마자 인터뷰 요청을 했을 만큼 그녀는 매력적인 가수였다. 아예 가수를 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인 것 같은데도 그렇지 않았다고. 그는 “고등학교 2학년 때까지 패션, 디자인을 하고 싶었다. 그러다 친구를 따라 음악 동아리에 들어갔다가 무대를 하게 됐는데, 그 무대의 희열을 제대로 느꼈다”며 과거를 회상했다.

이어 “음악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큰 기획사 한 곳에 들어갔는데, 너무 힘들었다. 춤을 추고 기타를 치는 것도 좋지만 제가 하고 싶은 음악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지금 대표님께 말씀을 드렸다”며 베이스 캠프 스튜디오에 합류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Base Camp Studio

‘블랙뮤직 뮤지션 = 아이디’라는 공식을 만들고픈 그녀지만, 사실 음악 문외한이었다. 아이디는 “패션 쪽에만 관심이 있다 보니 장르 구분도 못했다. 그런데 패션도, 그림도, 음악도 다들 공통점이 있었다. 제대로 터진 것 같다”며 “순천에서 가수를 하겠다고 했을 때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 그래도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고, 제가 무대도 하고 오디션도 보고 하시는 걸 보면서 마음이 바뀌신 것 같다. 소속사가 생기니 지원도 해주시고 응원도 해주셨다”고 덧붙였다.

인터뷰 내내 느낀 것은 아이디가 참 자기주도적인 사람이라는 것, 그리고 행복을 추구한다는 사람이라는 것이었다. 지금보다 더 어렸을 때 한참 큰 대형 기획사에게 ‘다른 음악을 하고 싶다’고 당당히 밝히고, 본인의 꿈을 갖자마자 부모님께 ‘가수가 되고 싶다’고 했던 그 성격이 부럽기까지 했다. 그도 알고 있었다. 아이디는 “23살. 제 나이에 비해 많은 것을 했고, 주변에서 많이 도와주셨다. 또래 친구들보다 많은 경험을 하고 있어서 그럴까. 나이에 대한 큰 걱정도 없고 나이가 먹는다고 기가 죽거나 그러지 않는다”고 뚜렷한 소신을 밝혔다.

‘행복’에 대한 정의를 밝히기도 했다. 그는 “행복이란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것”이라고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행복하기 위해서 산다. 제가 지금 음악을 하고 있거나 해왔던 것이 다 행복이었다. 앞으로도 행복할 것 같고. 하는 일에 행복이 자연스레 따라오는 것 같다”며 의젓한 면모를 보였다.

▲ⓒBase Camp Studio

“저라는 사람은, 예상외의 음악을 하고, 예상 밖의 이야기를 할 거예요. 신선하실 겁니다. 많이 접해보지 못했던 음악이기 때문에, 좋은 음악을 들려드릴 것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세요. 좋은 아티스트가 될 테니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디를 모르는 사람에게 어떤 말을 해주고 싶냐’고 묻자 나온 대답이었다. ‘좋은 아티스트’가 될 테니 응원을 부탁한다는 아이디는 사실, 본인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좋은 아티스트였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