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 TALK] ‘위로하는 가수’ 정은지 “스스로 잘해야겠다고 생각... 에이핑크 응원 고맙다” (인터뷰)

기사승인 2017.04.14  15:10:01

공유
default_news_ad1

- 음악적 성장으로 이어진 고민에 대한 위로

▲ⓒ플랜에이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힐링’, ‘위로’라는 단어가 이렇게 어울리는 가수가 있었나. 부드러운 손길로 마음을 쓰다듬는 것 같은 가수, 에이핑크 정은지가 돌아왔다. 1년만의 ‘솔로 컴백’이라 걱정이 됐다고는 하지만, 정작 정은지는 우리의 걱정을 덜어주는 목소리를 가졌다. 따뜻한 목소리, 봄바람에 휘날리는 치맛자락 같은 감성. 그 사이 어디쯤에 서있는 가수 정은지를 만났다.


정은지는 지난 13일 오후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두 번째 미니앨범 ‘공간’의 타이틀곡 ‘너란 봄’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했다. 앞서 정은지는 베프리포트에 “1년만의 솔로 컴백이라 많이 떨리고 걱정이 많이 됐었고, 그만큼 기대도 많이 됐다. 팬분들을 만나서 활동하고, 또 많은 사랑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입을 열었다.

정은지의 강세가 돋보이는 것은 단연, 4월 가요계 흐름 때문이다. 장재인, 박정현, 이해리, 공민지, 김청하 등 쟁쟁한 여자 솔로가수들이 컴백을 준비하고 있거나 이미 출격을 마친 상황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눈길을 끄는 것. 자극적이지 않은 음악으로 많은 리스너의 귀를 사로잡았다는 것에 의의가 있는데, 이에 정은지는 “다른 부분보다 스스로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소신을 밝혔다.

다른 것보다 상반기 출격을 앞둔 에이핑크 완전체 컴백에 앞서 혼자 먼저 나오는 게 더 부담이었다고. 그는 “에이핑크 활동에 앞서 제가 먼저 활동을 하는 게 조금 떨리긴 했던 것 같다. (멤버들이) 카카오톡, SNS로 많은 응원을 해줬다. 얼굴 보면서도 늘 많이 응원을 해줘서 더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정은지는 이번 앨범의 세 번째 수록곡 ‘소녀의 소년’과 네 번째 트랙 ‘서울의 달’ 작사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역량을 뽐냈을 뿐만 아니라 전곡 코러스에 직접 참여해 앨범 빼곡히 자신만의 감성을 담아냈다. 플랜에이 측 역시 “올 봄을 아름답게 물들일 미니 2집 ‘공간’은 앞으로 정은지의 음악적 방향성을 제시하고 아티스트 행보에 더욱 기대감을 갖게 하는 앨범이 될 전망”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

▲ⓒ플랜에이

이에 “제 노래로 ‘힐링’과 ‘위로’를 드린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 ‘힐링’이라는 단어도 좋지만 저는 ‘위로’라는 말이 더 좋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음악을 들으면서 위로받으며 자랐듯이 제가 크면 꼭 다른 사람을 위로하는 노래를 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기 때문이다. 제 노래를 듣고 많은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프로듀싱 전반에 참여한 것은 ‘위로를 주고 싶었기 때문’이라는 것.

이어 “제 나이 때에 할 수 있는 ‘고민에 대한 공감’, 그리고 그 ‘고민에 줄 수 있는 위로’가 이번 앨범에 참여하면서 제일 많이 고민했던 부분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고민에 줄 수 있는 위로’라는 정은지의 고민은 성공적인 결과물을 낳았고, 좋은 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

정은지는 지난해 4월 첫 솔로앨범 ‘Dream’을 발표하고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하늘바라기’로 각종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독보적 존재감을 가진 솔로가수로서 입지를 다졌다. 입지를 다진 정은지는 ‘너란 봄’으로 ‘믿고 듣는 가수’가 되었으며, 그녀만의 촉촉한 감성으로 대세 가수로서 완벽히 자리매김에 성공했다.

한편, 10일 정오 두 번째 미니앨범 ‘공간’을 발매한 정은지는 지난 13일 첫 컴백 무대를 시작으로 활발한 솔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너란 봄’으로 컴백한 정은지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