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UEL] 맨유, '아약스' 잡고 '리버풀'도 칠까

기사승인 2017.05.24  17:53:16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를 6위로 마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는 챔피언스리그 티켓 확보를 위해 오는 25일(한국시간) 펼쳐지는 아약스와의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다.


23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미러는 챔피언스리그 티켓 확보 이외에 맨유가 유로파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려야 하는 이유를 소개했다.

만약 맨유가 아약스를 꺾고 유로파리그 우승을 차지한다면 UEFA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컵위너스컵 대회를 석권한 역대 다섯 번째 팀이 된다. 유럽 축구 역사상 이 3개 대회의 우승컵을 수집한 팀들은 아약스, 바이에른 뮌헨, 첼시, 유벤투스 밖에 없다.

맨유의 입장에선 '도랑 치고 가재 잡을 수 있는' 기록이다. 맨유의 오랜 라이벌인 리버풀이 지금은 사라진 컵위너스컵에서 우승을 거둔 적이 없기에, 리버풀은 해당 기록을 세울 수 없다. 올 시즌 리버풀이 리그에서 4위를 차지, 자력으로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이뤄낸 상황에서 맨유팬들에게는 또 다른 위안이 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맨유와 더불어 해당 기록에 도전할 수 있는 유일한 잉글랜드 팀은 토트넘이다. 토트넘은 1972년과 1984년 UEFA컵 우승, 1963년 컵위너스컵을 들어 올린 바 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