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컴백’ 일급비밀, 두 번째 미니앨범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의 여유 (종합)

기사승인 2017.06.02  15:20:54

공유
default_news_ad1

- “무대 하나 설 때마다 마지막이라는 생각... 좋은 곡으로 즐기고 열심히 하겠다”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 일급비밀 ⓒJSL컴퍼니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일급비밀의 두 번째 학교 시리즈, 본격적인 시작이다.


2일(오늘) 오후 2시, 서울 강남 일지아트홀에서 JSL컴퍼니 소속 보이그룹 일급비밀(Top Secret)의 두 번째 미니앨범 ‘Wake Up(웨이크 업)’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진행은 데뷔 쇼케이스에서도 호흡을 맞췄던 방송인 붐이 맡았다.

일급비밀의 신보 ‘Wake Up’은 ‘Top Secret School(톱 시크릿 스쿨)’의 2탄으로, 첫 번째 미니앨범 ‘Time’s up(타임즈 업)’에 이어 히트 프로듀서 스윗튠과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춰 눈길을 끈다. 특히 우영, 정훈, 경하가 랩 메이킹 및 작사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도 담아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팬덤 확장에 나섰다.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 일급비밀 ⓒJSL컴퍼니

이날 일급비밀은 수록곡 ‘하루 열댓번’, ‘좋다니까’에 이어 타이틀곡 ‘MIND CONTROL(마인드 컨트롤)’ 무대를 공개해 시선을 끌었다. ‘MIND CONTROL’은 설렘 가득했던 첫사랑과 달리 상대를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이게 정말 사랑이 맞을까’하는 의심이 드는 두 번째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도입부의 엔딩의 휘파람 소리가 매력적이며, 셔플이 가미된 파워풀한 안무는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무대를 마친 뒤 아인은 “5개월 만에 인사를 드린다. 설레는 게 좀 많았다. 긴장도 하면서 설레는 마음으로 연습을 했다. 미니앨범으로 인사를 드리게 돼 영광스럽다. 이제 시작인만큼 초심 잃지 않을 테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요한은 “이전 앨범에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발라드도 담았다. 이번에는 방과후 느낌을 넣기 위해 댄스곡만 수록했다. 일급비밀의 레몬 같은 상큼함도 있다”고 설명했다.

‘MIND CONTROL’의 포인트 안무는 바로 셔플 댄스다. 안무를 담당하고 있는 용현은 직접 시범을 보여 취재진의 눈길을 끌었다. 소속사 측은 “‘프로듀스101 2’에 출연하고 있는 댄스 트레이너 권재승이 참여했다”고 덧붙이며 안무에 대한 기대를 당부하기도 했다.

또 아인은 “1집에는 단정한 학생의 모습이었다. 하지만 학생들도 시간이 지나면 멋도 부리지 않나. 그래서 염색도 과감하게 시도했다. 멤버 정훈의 사진도 잘 나오는 것 같다. 비주얼에 많이 신경 쓴 느낌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정훈은 “웃으면서 얼굴이 좀 바뀐 것 같다. 그 때 표정 때문에 안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곡이 신나서 신나게 연습하다보니 자연스레 웃게 됐다”고 덧붙였다. 케이는 “그 땐 다 교복을 입었다. 이번엔 실장님께서 각자 개성에 맞게 꾸며주셔서 너무 좋다”고, 경하는 “개성이 드러난 만큼 무대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경하는 “이번 앨범은 더 열심히 준비했다. 1집 때 저희 멤버들이 되게 열심히 활동을 했다. 다들 아실지 모르겠지만 제 안 좋은 일도 있었고, 되게 힘든 일도 있었다. 성공하도록 도와주신 분들에게 죄송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 한층 더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성공적으로 쇼케이스를 마친 일급비밀의 두 번째 미니앨범은 오는 4일 발매된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