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이진아의 메인 디쉬, ‘RANDOM(랜덤)’ (종합)

기사승인 2017.07.20  14:54:31

공유
default_news_ad1

- “편견 버리자는 메시지 담았다... ‘랜덤’으로 들어주셨으면”

▲가수 이진아가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안테나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랜덤이라는 주제로 진아식당 메인 앨범을 내게 됐다. 랜덤이라는 노래가 타이틀이다. 앨범 제목도 ‘RANDOM(랜덤)’이다. 편견을 버리고 싶어서 만든 노래다. 노래를 랜덤으로 들었는데, 원래 좋아하지 않던 노래들이 너무 좋게 들렸다. 랜덤으로 들으면 편견을 버릴 수가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제목, 아티스트를 보게 되면 편견이 생길 수 있지 않나. 음악뿐만 아니라 다른 것에서도 편견을 버리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일곱 곡이 들어있는데, 다 각기 다른 색깔이다. 랜덤으로 들어주시면 더 좋게 들리지 않을까 생각한다. 메인 요리인 만큼 일곱 곡을 담았다.”


이진아의 설명 안에 ‘랜덤’의 모든 것이 담겼다. 팝재즈계 대표주자 이진아가 20일, 작년 6월 ‘진아식당’ 메뉴 ‘애피타이저(Appetizer)’ 이후 1년 1개월 만에 메인 디쉬, ‘RANDOM’을 발표한다. 금일 오후 6시 발매에 앞서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MC배의 진행으로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이진아는 “그동안 공연도 많이 하고 앨범 작업도 많이 하고 곡도 쓰고 컬래버레이션도 해봤다. 해외 뮤지션 분들과 함께 공부도 했다. 되게 많이 떨린다. 더운 날씨에도 많이 찾아와주셔서 감사하다”며 근황을 공개하고 현장을 찾은 취재진에게 감사의 말을 남겼다.

▲가수 이진아가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안테나

특별히 이번 트랙리스트에는 ‘음악계의 대가’로 일컬어지는 정원영, 김광민, 조윤성 세 피아니스트의 애정 어린 코멘트가 더해져 트랙마다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세 대가의 말을 전해 들었다는 이진아는 이에 대해 “조금씩 인연이 있던 분들이라 먼저 연락을 드리고, 노래를 들어달라고 부탁을 드렸다. 좋다고 말씀 해주시고 응원해주셨다. 좋으신 분들이라 칭찬해주신 것 같다. 용기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저는 그냥 열심히 노력해서 음악을 하는 사람이다. 계속 열심히 할 생각이다”라며 겸손함을 표했다.


가장 애착이 가는 노래가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안 아픈 손가락이 없는 것처럼 일곱 곡 모두 소중한데, 굳이 뽑자면 ‘어디서부터’다. 힘들 때 만든 노래고, 제 마음을 솔직하게 풀어서 썼던 노래”라고 답한 뒤 “유희열 대표님께서 혼자 프로듀싱을 해보라고 하셨다. 스스로 세션도 구하고. 어떤 악기를 넣어야할지 소품도 정하고 직접 했다. 에너지를 많이 썼고, 후회가 없는 앨범이다. 기대가 많이 된다. 앨범을 들려드릴 수 있는 것만으로도 기쁜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가수 이진아 'Random' 앨범 자켓 이미지 ⓒ안테나

현장에는 모자를 푹 눌러쓴 유희열이 등장해 취재진의 시선을 한몸에 받기도 했다. 그는 “제 앨범보다 더 떨린다. 진아 양이 온전히 자신의 힘으로 해냈기 때문에 의미가 남다른 앨범 같다. 뭘 어떻게 해줘야할까 고민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듣기만 했다. 프로듀서로서 저보다 뛰어난 친구기 때문에 잘할 거란 믿음이 있었다. 홀로서기를 잘 해낸 것 같아 기쁘다”고 극찬한 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했던 심사평은 정말 진심이었다. 꿈꿔왔던 뮤지션의 실체를 눈앞에서 봤다는 말이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또 “진아 양을 비롯해 후배를 보면 음악을 했던 과거가 생각난다. 제일 중요했던 것 중 하나가 선배의 이야기다. 회사 내에서 기획을 잘 해서 상품처럼 만드는 것은 안테나와 잘 어울리지 않는 일이다. 한 뮤지션이 갖고 있는 색깔이 온전히 드러날 때 대중들도, 팬들도 알아봐주실 거라 생각한다. 빛을 내는 방법에 신경을 쓰고 있다. 순위, 반응은 예상할 수 없다. 잘하는 걸 더 잘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다. 물론 성적이 나오면 좋은 일이다”라고 설명했다.

쇼케이스 말미, 이진아는 “많이 배웠다. 많은 경험을 쌓았다. 일차적인 목표는 이룬 것 같다. 공연 경험도 많이 쌓고 싶고, 행복을 전달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친 이진아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