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불러만 주시면”... 브랜뉴뮤직 첫 아이돌 MXM이 ‘MAMA’에 서는 그날까지 (종합)

기사승인 2017.09.06  18:33:34

공유
default_news_ad1

- ‘브랜뉴’가 낳고 ‘프듀’가 키운 ‘떡잎부터 다른 듀오’ MXM, 6일 정식 데뷔

▲ MXM(임영민, 김동현)이 금일 오후 6시 데뷔 앨범을 발매했다 ⓒ브랜뉴뮤직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어디든 불러만 주시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인의 패기가 고스란히 묻어나는 말이다. ‘나는 자연인이다’도 즐겁게 촬영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임영민과 김동현이 뭉친 MXM.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의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에 발탁된 이대휘, 박우진이 속한 브랜뉴뮤직에서 선봬는 첫 아이돌그룹이다. 임영민과 김동현 역시 그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도를 높였다.

그 무엇과도 섞이지 않는, 구분되는 ‘UNMIX(언믹스)’를 데뷔 앨범 타이틀로 내세웠다. MXM만의 음악과 비전을 담았다. MXM은 ‘MIX & MATCH’의 약자이자 ‘MORE X MORE’의 약자다. 임영민, 김동현 두 멤버의 서로 다른 매력을 합쳐 시너지를 발휘하겠다는 포부다.

▲ MXM(임영민, 김동현)이 금일 오후 6시 데뷔 앨범을 발매했다 ⓒ브랜뉴뮤직

MXM이 6일(오늘)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데뷔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취재진과 만났다. 노련한 MC딩동의 진행 아래 매끄럽게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에서 두 멤버는 떨리는 듯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리더인 임영민은 “데뷔라는 꿈을 갖고 달리던 연습생 생활이 끝났다”며 “좋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덕에 데뷔에 도착했다. 남은 퍼즐이 많다. 그 퍼즐을 맞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첫 무대로 ‘GOOD DAY(굿데이)’를 공개한 MXM은 이 곡에 대해 “네 명이서 하려던 걸 둘이 하려니 부담이 됐다”며 “최대한 꽉 찬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했다. 데뷔 앨범에 실리게 돼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곡은 사랑을 고백하는 설레는 마음을 재미있는 가사로 표현한 노래로, 워너원 멤버로 활동 중인 이대휘가 브랜뉴뮤직 간판 프로듀서인 동네형, 원영헌과 함께 작업한 곡이다. 워너원의 박우진 역시 작사에 참여했다.

함께 연습하던 이대휘, 박우진의 부재. 둘이 남은 MXM. 서로는 서로에게 배울 점이 너무 많다고 했다. 임영민은 “동현 군은 굉장히 긍정적이고 밝다. 풍부한 감성이 있는 것 같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저는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곤 했는데, 동현 군의 칭찬으로 그것을 채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동현은 리더이자 맏형 임영민에 대해 “제가 덤벙거리는 부분을 채워준다. 의지를 많이 하고 있다”며 “형이 저희를 빛나게 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 MXM(임영민, 김동현)이 금일 오후 6시 데뷔 앨범을 발매했다 ⓒ브랜뉴뮤직

타이틀곡 ‘I’M THE ONE(아임 더 원)’  무대까지 마친 임영민은 쇼케이스 말미 “9월에는 많은 선배님들이 컴백하시는 걸로 안다. 선배님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그 자체가 영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무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감사하다. 저희가 듀오이기 때문에 둘이 큰 무대를 채워나가야 한다는 것에 부담이 있지만, 반대로 두 명이기 때문에 개개인을 잘 어필할 수 있는 것도 사실이다”라고 출사표를 던졌다.

김동현은 “형의 말처럼 듀오니까 개개인의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 굉장히 대단하신 프로듀서 분들이 많기 때문에 PD님들처럼 역량을 키워서 작곡에도 일가견이 있는 팀이 되고싶다”고 덧붙였다. 또 “인기가 많아져서 이번년도 ‘MAMA’ 무대에 서고 싶다. 연습생 때부터 그런 다짐을 했었다”며 “영민이 형과 MXM으로 데뷔하게 돼 감사하고, 그 꿈을 이룬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고 수줍은 속내를 고백했다.

첫 번째 미니앨범 ‘UNMIX’의 예약 판매 물량이 4만장을 넘어섰다. 신인으로는 이례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MXM의 그 꿈이 과연 이뤄질 수 있을까. 타이틀곡 ‘I’M THE ONE’을 비롯해 ‘GOOD DAY’, ‘객관적인 시선’, ‘일단 나와’, ‘오늘은 여기까지’, ‘I JUST DO(아이 저스트 두)’ 등 총 일곱 곡이 수록된 MXM의 데뷔 앨범은 금일 오후 6시에 발매됐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