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연지·선수진, 아시아여자복싱선수권 결승 진출

기사승인 2017.11.08  11:28:59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대한복싱협회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지난 10월 25일부터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리고 있는 '2017 ASBC 아시아여자복싱선수권'에서 대한민국의 오연지(인천시청)와 선수진(한국체대)이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지난 30일 대한복싱협회는 아시아여자복싱선수권에 선수 4명을 포함한 선수단(단장 유재준 전 협회장, 감독 나동길, 코치 장한곤, 외국인코치 볼랏 니야짐베토프, 전력분석관 이병규)을 베트남 호찌민으로 파견했다.

오연지는 예선전에서 여자복싱 강국인 카자흐스탄과 중국 선수를 연이어 꺾고 동메달을 확보했다. 준결승에서는 인도의 차우다리를 상대로 심판 전원일치 5-0 판정승을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선수진은 예선에서 스리랑카의 시로말리를 일방적으로 몰아붙이며 동메달을 확보했다. 준결승에서는 대만의 첸니엔친을 심판 전원일치 5-0 판정승으로 누르고 결승에 안착했다.

▲ 사진: 대한복싱협회 제공

지독한 '연습벌레'로 알려진 오연지는 남성 못지않은 복싱 테크닉을 구사하는 실력파다. 선수진은 뒤로 물러나지 않는 공격형 선수로, 순박한 외모와는 어울리지 않게 링 위에서 강한 근성과 투지를 보이기로 정평이 나있다.

오연지는 '2015 아시아여자복싱선수권'에서 대한민국 복싱 역사상 최초로 금메달을 따낸데 이어 대회 두 번째 금메달에 도전한다. 기대주 선수진은 이번 결승 진출로 향후 여자복싱을 이끌어갈 대들보다운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한편, 오연지는 8일(한국시간) 저녁 베트남의 우옌류띠와 금메달을 놓고 맞붙는다. 선수진은 결승서 중국의 리친안과 격돌한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