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 TALK] DAY6 멤버들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② (인터뷰)

기사승인 2017.12.07  16:45:50

공유
default_news_ad1

- 데이식스 원필 “‘좋아합니다’, 가슴 쿡 찌르는 부분 있다”

▲ 'Every DAY6' 프로젝트를 끝낸 밴드 DAY6가 베프리포트와 만났다 ⓒJYP엔터테인먼트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밴드 DAY6(이하 데이식스)가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을 꼽았다.


7일(오늘) 오전 서울 강남의 한 카페에서 데이식스의 두 번째 정규앨범 ‘MOONRSIE(문라이즈)’ 발매 기념 라운드인터뷰가 진행됐다. 데이식스는 지난 6월 첫 번째 정규앨범 ‘SUNRISE(선라이즈)’를 발매하고 여름의 뜨거운 시작을 알리며 ‘Every DAY6(에브리 데이식스)’의 성공적인 반환점을 돈 데 이어, 12월에는 두 번째 정규앨범을 통해 한 해를 눈부시게 마무리한다.

12조각으로 분할된 앨범 커버를 채워가는 것을 목표로 올 한 해 숨 가삐 달려온 데이식스는 이들의 2017년 성장을 집대성한 ‘MOONRISE’에 총 18객의 자작곡을 수록해 ‘믿고 듣는 데이식스’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모습을 보였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데이식스는 각자 가장 좋아하는 곡을 언급했다. 먼저 도운은 “‘놓아 놓아 놓아’ 리부트 버전을 가장 좋아한다. 공감이 많이 간다”고 말했고, 성진은 “최근에 나왔던 ‘그렇더라고요’를 좋아한다.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가사라고 생각한다. 누군가를 한 번쯤 사랑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Jae(이하 제이)는 “이번 년도 발매곡에 제가 참여한 곡도 많은데, 마침 제가 참여하지 않은 ‘예뻤어’를 좋아한다. 들었을 때 뭉클한 감정이 들었다”고 전했다.

Young K(이하 영케이)는 “이번 타이틀곡으로 나온 ‘좋아합니다’를 좋아한다. 마지막 앨범에 어울리는 곡이기도 하고. 누군가에게 불러주고 싶은 곡이기도 하다. 부모님께, 팬분들에게, 멤버들에게도 불러주고 싶다”면서 웃었다.

마지막으로 원필은 “어딜 가든 가장 애착이 가는 곡으로 ‘예뻤어’를 꼽았는데, 지금은 ‘좋아합니다’라는 곡이 제일 좋다”면서 영케이와 같은 대답을 내놨다. 그는 “‘좋아합니다’를 들으면서 누군가를 좋아한다는 그 감정이 되게 소중하게 느껴졌다. 진심 어린 마음이지 않나. 분명 고백하는 노래인 만큼 기분이 좋아야하는데, 가슴을 쿡 찌르는 부분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데이식스는 리더 성진을 필두로 제이, 영케이, 원필, 도운으로 구성된 5인조 밴드다. 그들은 올해 총 25개의 자작곡을 발표하고 단독 공연을 개최해 팬들과 소통해왔다. 지난 6일 정오 두 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하고 올해를 마무리한 데이식스는 내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