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뮤직] 2018년 새해를 열 음악

기사승인 2017.12.27  13:37:23

공유
default_news_ad1

- 드럭레스토랑·인피니트·정준일·JBJ·엔플라잉… ‘1월 비수기’ 옛말

▲ 1월 컴백을 예고한 정준일, 김동률, 볼빨간사춘기, 보이스퍼 ⓒ엠와이뮤직, 뮤직팜, 쇼파르뮤직, 에버모어뮤직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다사다난했던 2017년이 저물어가고 있는 가운데, 2018년 1월 컴백을 예고한 주자들이 많아 눈길을 끈다. ‘1월 = 가요계 비수기’라는 공식을 깨고 많은 가수들이 1월에 신보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것. 인피니트, TRCNG, 엔플라잉, 모모랜드 등 아이돌그룹을 비롯해 김동률, 볼빨간사춘기, 정준일, 드럭레스토랑, 보이스퍼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이미 1월 컴백을 확정했다.


▶ ‘믿고 듣는’ 드럭레스토랑·김동률·정준일·볼빨간사춘기·보이스퍼
‘정준영 그룹’으로 알려진 드럭레스토랑은 1월 1일 디지털싱글을 낸다. 2018년 가요계 첫 주자인 셈. 소속사에 따르면 드럭레스토랑은 오는 1일 오후 6시 새 디지털싱글 ‘HER(헐)’을 발매한다. 이는 드럭레스토랑의 첫 월드 투어를 기념하는 곡으로, 멤버들이 유럽 여러 국가와 도시들을 방문하면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탄생됐다. 이 노래는 가장 최근 발매한 앨범 ‘Pomade(포마드)’의 더블 타이틀곡 ‘Ain’t I good to you(에인트 아이 굿 투 유)’에 이은 드럭레스토랑의 두 번째 발라드 곡이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모은다.

김동률의 컴백은 그 어느 때보다 반갑다. 12월 중순 그의 컴백설이 불거지며 관심을 얻었던 바 있다. 그의 신곡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현빈이 출연하고, 신보에는 이소라가 참여한다. 지난 2014년 10월 발매한 여섯 번째 정규앨범 ‘동행’ 이후 약 3년 3개월 만에 가요계로 돌아오는 ‘음악 장인’의 노래는 어떨지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믿고 듣는’ 싱어송라이터 정준일도 1월 컴백을 공식화했다. 소속사 엠와이뮤직 측은 언론사에 자료를 내고 “정준일이 미국 뉴욕에서 뮤직비디오를 촬영 중”이라고 밝힌 것. 이번 신보는 지난 3월 발매한 세 번째 정규앨범 ‘더 아름다운 것’ 이후 약 10개월 만에 발표하는 정식 앨범으로, 정준일 특유의 슬프면서도 따뜻한 분위기의 신곡들이 수록될 예정이다.

‘우주를 줄게’, ‘나만 안 되는 연애’, ‘썸 탈꺼야’ 등 내는 곡마다 히트시켰던 볼빨간사춘기 역시 1월 10일 컴백을 예고했다. 이번 노래 역시 볼빨간사춘기 특유의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곡이라고. 냈다하면 차트 정상을 점령하는 그녀들이기에, 볼빨간사춘기만의 겨울은 또 어떨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지난해 데뷔한 보이스퍼도 1월 컴백 대전에 합류하며 2018년 한 해 ‘열일’을 예고했다. 지난 26일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사진을 공개하며 다가오는 1월 컴백을 공식화한 보이스퍼는 ‘묻지 말기로 해’, ‘반했나봐’,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여름감기’ 등을 내고 음악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보컬그룹이다. 또 지난달 KBS2 ‘불후의 명곡-故 김광석 특집’편에서 ‘이등병의 편지’로 최종 우승을 차지해 화제에 오른데 이어 지난 토요일 '불후의 명곡-2017 왕중왕전'에서도 최연소로 출연해 가능성 있는 차세대 보컬그룹의 선두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 1월 컴백을 예고한 인피니트, 모모랜드, TRCNG, 엔플라잉 ⓒ울림엔터테인먼트, 더블킥컴퍼니, TS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 인피니트, 모모랜드, TRCNG, 엔플라잉… 아이돌그룹도 활동 기지개
‘1월 가요계의 뜨거운 감자’는 단연 8일 컴백하는 인피니트일 것이다. 호야의 탈퇴로 6인조가 된 인피니트로서 처음 발매하는 신보이자 세 번째 정규앨범이기 때문. 2014년 5월 발표한 두 번째 정규앨범 ‘Season 2(시즌 투)’ 이후 약 3년 8개월 만에 세 번째 정규앨범 ‘TOP SEED(톱 시드)’로 돌아오는 인피니트는 컴백에 앞서 팬미팅 ‘Begin Again’을 개최한다. 인피니트는 이날 새 앨범 신곡 무대뿐만 아니라 아직 공개한 적 없는 여섯 멤버의 솔로곡 무대도 공개할 것으로 전해져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B.A.P 남동생’으로 알려진 TRCNG는 1월 2일 두 번째 음반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WOLF BABY(울프 베이비)’로 활동에 돌입한다. 특히 TRCNG는 컴백과 동시에 쇼콘을 개최한다고 알려 화제를 모았다. 10대들로 구성된 팀인 만큼, 10대만이 보여줄 수 있는 매력과 더불어 남성미를 강조한다고 알려졌다.

모모랜드는 TRCNG에 이어 3일 컴백을 확정했다. 음료 CF로 대세가 된 주이에 힘입어 여덟 멤버의 매력을 모두 뽐내겠다는 각오다. 타이틀곡 제목은 ‘뿜뿜’이다. 신사동호랭이와 손잡고 모모랜드 특유의 상큼발랄한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뿜뿜’은 “마음에 드는 이성이 나를 좋아할 수 있도록 내 매력을 뿜어내겠다”는 내용이다.

원래 12월에 활동할 예정이었던 엔플라잉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기자간담회까지 취소하며 1월로 컴백을 미룬 바 있다. 세 번째 미니앨범 ‘THE HOTTEST(더 핫티스트)’로 돌아오는 엔플라잉은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밴드’를 꿈꾸는 엔플라잉의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은 ‘뜨거운 감자’로, 언젠가 뜨거운 화제의 중심에 서겠다는 엔플라잉의 야심찬 포부를 경쾌하게 풀어냈다.

이외에도 크리샤 츄, 한희준, 오마이걸, JBJ 등이 1월 컴백을 확정했다.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1월 가요계는 또 어떨까. 골라듣는 맛이 있을 1월 가요계가 기다려지는 이유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