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리그 권오갑 총재 신년사, “K리그의 산업경쟁력 강화 노력 지속할 것”

기사승인 2018.01.02  11:17:21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프로축구연맹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 권오갑 총재가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여 K리그 팬들에게 전하는 신년사를 발표했다. 


권오갑 총재는 신년사를 통해 K리그 팬들에 감사인사와 함께 월드컵이 열리는 올해를 K리그 도약과 발전의 한 해로 만들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또한 올 시즌 K리그의 목표로 '팬들을 위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넘치는K리그', '공정한K리그', 'K리그의 산업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 등을 약속했다. 

다음은 한국프로축구연맹 권오갑 총재의 신년사 전문.

K리그를 사랑해주시는 축구팬 여러분.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해 K리그에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축구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도 K리그 팬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한국축구는 월드컵 9회 연속 진출이라는쾌거를 달성했습니다.  우리 K리그 소속 선수들, K리그가 배출한 선수들이 그 중심에 서서 큰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 올해 열리는 월드컵에서 축구팬 여러분과 함께 우리나라 대표팀의 월드컵 선전을 기대하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K리그는 월드컵의 열기를 이어받아더 발전하는 K리그가 되도록 전 구성원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팬들을 위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넘치는 K리그를 만들겠습니다.
빠르고 박친감 넘치는 경기로 팬들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연맹과 구단, 선수들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계방송의 양적 확대에 만족하지 않고, 품질 향상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K리그를 변화된 미디어 환경에 맞는 매력적인 콘텐츠로 만들어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정한 K리그를 만들겠습니다.
지난 해 K리그에서 있었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VAR 제도의 도입이었습니다. 시행 초기 다소 미흡한 부분도 있었지만, VAR은 그 동안 소모적인 논란을 야기했던 판정 불신을 근절하고 건강한 K리그로 가는 데 필요한 제도입니다.

올 해 K리그는 VAR 제도의 안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선수, 코칭스탭, 구단 관계자 등 K리그 구성원 모두가 리스펙트 정신에 입각하여 더욱 공정한 K리그가 되도록 힘을 모으겠습니다.

K리그가 프로스포츠 산업으로서 우뚝 설 수 있는 초석을 다지는 노력을 지속하겠습니다.
지난 5년간 K리그는 리그의 기초체력 강화와 체질개선을 위한 많은 정책들을 수립하고 추진해왔습니다. 실관중집계와 유료관중증대, 유소년 육성, 행정인재 양성, 사회공헌활동과 저변확대 등 다양한 정책들을 진행했습니다. 유료관중비율과 평균 객단가가 차츰 상승하는 등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K리그가 산업적 경쟁력을 충분히 갖출 때까지 아직은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일본 J리그의 지역연고 강화, 미국 MLS의 통합마케팅 등 다양한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하고, 각 구단의 자체 수익 증대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리그를 사랑해 주시는 축구팬 여러분, 
올해는 K리그 출범 35주년을 맞는 해이자 월드컵의 해입니다.

오는 6월, 우리 K리그 소속 선수들과 K리그가 배출한 선수들이
대한민국 축구의 저력을 전 세계에 펼쳐 보일 것을 기대하며, 
저희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올 한해를 K리그 도약과 발전의 한 해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 해에도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소망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2일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 권 오 갑 드림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