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뮤직] 청하·선미·수지, 女風 부는 1월

기사승인 2018.01.08  11:13:54

공유
default_news_ad1

- ‘17일 청하’·‘18일 선미’·‘29일 수지’... 퍼포먼스+노래+비주얼 기대되는 여자 솔로

▲ 1월에 컴백하는 수지, 청하, 선미 ⓒJYP엔터테인먼트, MNH엔터테인먼트,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혼자서도 잘해요”라는 말이 참 잘 어울리는 세 가수가 1월에 동시 컴백한다. 17일에는 청하가, 바로 그 다음날에는 선미가 출격한다. 수지는 29일 새 앨범을 낸다.


청하의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8일(오늘) 소속사 공식 소셜 미디어에 공개된 두 장의 티저 이미지는 청하의 성숙한 모습이 담겨 있어 기대를 모은다.

▲ 청하가 1월에 컴백한다 ⓒMNH엔터테인먼트

청하는 지난해 6월 첫 번째 미니앨범 ‘Hands On Me(핸즈 온 미)’를 발표한 뒤 솔로로 첫 발을 내딛고 래퍼 넉살과 함께한 데뷔곡 ‘Why Don’t You Know(와이 돈트 유 노우)’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음원 강자들의 틈바구니 속에서도 힘을 과시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고, 지난 연말 열린 ‘2017 MAMA’에서는 골든루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히트곡 제조기’라 불리는 블랙아이드필승과 손잡고 대세 굳히기에 나설 청하는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된다.

▲ 선미가 1월 18일 컴백한다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18일 컴백하는 선미는 ‘가요계 주인공’을 꿈꾼다. 소속사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측이 금일 공개한 두 장의 티저 이미지 속 선미는 고혹적인 매력을 여과 없이 뿜어내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티저에 등장한 ‘Scene(씬)’, ‘Film(필름)’ 등의 단어와 롤필름을 연상시키는 프레임이 사용되면서 신곡 ‘주인공’의 콘셉트가 무엇일지 궁금함을 자아낸다.


선미는 지난 2013년 솔로앨범 ‘24시간이 모자라’를 발표하고 독특한 분위기와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솔로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2014년에는 첫 번째 미니앨범 ‘Full Moon(풀 문)’의 타이틀곡 ‘보름달’로 대성공을 거두며 입지를 굳혔다.

또한 지난 8월 발표한 선미의 스페셜 에디션 ‘가시나’는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 만에 100만뷰 돌파, 발매 이후 주요 음원차트 1위 석권, SBS ‘인기가요’ 트리플 크라운 달성을 포함 음악방송 5관왕에 오르는 등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주인공’이라는 타이틀로 돌아올 선미가 1월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 '배우'가 아닌 '가수' 수지가 돌아온다 ⓒJYP엔터테인먼트

배우로도 활발히 활동 중인 수지의 컴백은 ‘본업에 집중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앞서 “수지가 오는 29일 솔로로 두 번째 미니앨범을 내고 컴백한다”며 대대적으로 알린 바 있다. 그러면서 함께 예고한 ‘뮤직비디오 네 편 공개’는, 수지가 이번 컴백에 얼마나 공을 들이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수지는 컴백에 앞서 22일 선공개곡을 낼 계획이다. 특히 수지의 두 번째 미니앨범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되는 한편 ‘가수 수지’의 매력을 한껏 돋보이게 하는 콘텐츠들을 대거 선보이는 ‘블록버스터’ 급 컴백이 될 것으로 보여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해 말 Miss A(이하 미쓰에이)가 공식적으로 해체했다. ‘Bad Girl Good Girl(배드 걸 굿 걸)’, ‘Touch(터치)’, ‘Breath(브리드)’, ‘다른 남자말고 너’ 등 발매하는 곡마다 큰 사랑을 받았던 미쓰에이 해체 후 가장 먼저 무대 위에 서게 된 수지가 지난 첫 번째 미니앨범과 어떻게 다른 매력을 보여줄까.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