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에브라, 웨스트햄과 단기 계약 체결… 4년 만에 EPL 복귀

기사승인 2018.02.08  11:26:53

공유
default_news_ad1
▲ 4년 만에 프리미어리그로 복귀한 파트리스 에브라 / 사진: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자유계약(FA) 신분이었던 파트리스 에브라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이하 웨스트햄)의 유니폼을 입었다.


7일(한국시간) 웨스트햄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에브라와 단기 계약을 체결했다. 그의 등번호는 27번이며, 올 시즌 종료까지 웨스트햄서 활약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2006년부터 2014년까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에서 활약한 에브라는 총 379경기에 나서 프리미어리그 우승 5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1회를 경험하는 등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측면 수비수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세리에A 유벤투스와 리그앙 마르세유에서 커리어를 이어갔다.

그러나 에브라는 지난해 11월 마르세유 팬을 '하이킥'으로 가격한 사건으로 인해 마르세유 측과 상호합의 하에 계약을 해지, 사실상 팀에서 방출되고 말았다. 이에 2014년 유벤투스로 이적하기 전, 맨유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웨스트햄을 차기 행선지로 낙점했다.

웨스트햄에 둥지를 튼 에브라는 “프리미어리그로 돌아와 기쁘다. 기회를 준 웨스트햄 측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현재 웨스트햄은 리그에서 12위를 달리고 있지만 강등권과의 승점차는 고작 3점에 불과하다. 피 말리는 강등권 경쟁을 하고 있는 웨스트햄이 에브라 영입에 힘입어 강등권과 승점차를 벌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