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미스티’ 첫 번째 OST ‘사랑은 아프다’ 발매... 이승철 작사 참여

기사승인 2018.02.17  21:25:40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승철, ‘미스티’ OST 가창 이어 작사 참여... 17일 정오 발매

▲ 이승철이 작사, 가창에 참여한 '미스티' OST가 발매됐다 ⓒ오우엔터테인먼트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 이승철이 참여한 JTBC 드라마 ‘미스티’ 첫 번째 OST ‘사랑은 아프다’가 발매됐다.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JTBC 드라마 ‘미스티’의 첫 번째 OST ‘사랑은 아프다’가 17일(오늘) 정오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사랑은 아프다’는 발매 전부터 드라마를 통해 일부분이 공개되어 시청자들의 기대와 궁금증을 자아냈다. 극 전체를 관통하는 테마곡 ‘사랑은 아프다’는 드라마 속 두 주인공 고혜란과 강태욱이 일련의 사건들을 겪으며 만들어내는 분위기를 잘 표현한다.

‘사랑은 아프다’는 슬픈 어쿠스틱 기타 연주로 시작되어 중반을 지나면서 담백한 편성의 현악, 베이스, 퍼커션, 신디사이저, 키보드가 더해져 곡의 감성을 더욱 짙게 만든다.

특히 ‘사랑은 아프다’는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을 총괄한 음악감독 개미와 스타 작곡가 김세진이 작곡하였으며, 노래의 주인공인 이승철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승철은 지난 2004년 MBC 드라마 ‘불새’의 OST ‘인연’을 비롯해 2010년 KBS 2TV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OST ‘그 사람’, 2005년 영화 ‘청연’의 OST ‘서쪽하늘’ 등 다수의 OST에 참여해 히트시킨 바 있다. ‘미스티’는 매주 금, 토 밤 11시에 방송된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