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2018 이탈리아 e스포츠 세미나’, 지난 20일 평창서 성료

기사승인 2018.02.23  11:16:50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20일 평창서 막을 내린 '2018 이탈리아 e스포츠 세미나' / 사진: 리앤홍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이탈리아 무역공사(이탈리아 대사관 무역진흥부, 이하 ITA)가 주최한 ‘2018 이탈리아 e스포츠 세미나’가 지난 20일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 내 까사 이탈리아에서 개최됐다.


ITA와 이탈리아게임산업협회(AESVI)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이탈리아 e스포츠 업계뿐만 아니라 전 세계 e스포츠의 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진단하는 장을 마련했다고 자평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 e스포츠 업계 관계자를 비롯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탈리아 선수단도 참석하여 e스포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는 이탈리아무역공사 서울무역관장 파올라 벨루쉬와 주한이탈리아대사 마르코 델라 세타의 축사 및 이탈리아 올림픽 위원회(CONI)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팀장 안나리자 데 루카, 한국콘텐츠진흥원 정책본부 장민지 박사의 참조 연설로 시작됐다.

참조 연설에서 연설자들은 공통적으로 e스포츠의 발전과 확산을 위한 스포츠 종목과의 연계와 융합을 강조하였으며, 평창올림픽이 진행되는 동안 평창에서 e스포츠 세미나가 함께 진행되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이탈리아게임산업협회의 커뮤니케이션 및 이벤트 매니저 일라리아 아모데오는 “세계 e스포츠 시장과 비교했을 때 현재 이탈리아 e스포츠 시장은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이지만, 이탈리아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및 이탈리아 스포츠 구단과의 연계 등 이탈리아 e스포츠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다니엘 슈머트호퍼 프로게이밍 이탈리아 CEO / 사진: 리앤홍 제공

다니엘 슈미트호퍼 프로게이밍 이탈리아 CEO 겸 ESL 이탈리아 지사장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이탈리아 e스포츠 업계의 특징을 소개하고, e스포츠산업에서도 이탈리아 특유의 감각과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세미나를 마치고 마르코 델라 세타 주한 이탈리아 대사는 “이번 이탈리아 e스포츠 세미나가 이탈리아 대사관 및 이탈리아 올림픽 위원회를 비롯해 정부의 지원과 각 정부 기관 및 협회의 협력으로 개최된 것에서 알 수 있듯, 이탈리아 정부의 지원 아래 이탈리아 e스포츠가 앞으로 높은 수준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