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내외 체육분야 인턴십 기회 제공

기사승인 2018.04.06  11:24:53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스포츠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현장 실무능력과 취업 기회를 얻도록 국내외 체육분야 인턴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국내인턴 97명 중 49명(50.5%)이 인턴십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바 있으며, 이번 체육분야 인턴사업은 국내 87개 체육협회‧단체 및 기업, 해외 10개국 23개의 체육관련 기업‧단체가 참여한다.

국내인턴 신청 접수는 오는 13일까지이며, 선정된 인턴에게 4개월 동안 현장 실무 경험의 기회가 제공되고, 이후 근무평가 우수자는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정규직 전환 확대를 위해 인턴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기관에는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해외인턴 신청 접수는 오는 20일까지이며, 영국, 미국, 싱가포르, 호주 등 글로벌 스포츠기업와 체육분야 협회‧단체가 참여한다. 선발된 해외 인턴들은 비자기간에 따라 3개월 또는 6개월에 걸쳐 인턴십이 진행되며, 왕복항공료와 체재비 등도 제공한다.

국내외 스포츠분야 인턴지원 사업 채용기관 정보 및 인턴 지원 신청은 스포츠산업 구인-구직시스템인 '잡 스포이즈(JOB SPOIS)'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단 조재기 이사장은 “인턴 지원사업은 사회로 진출하는 청년들의 디딤돌 같은 사업으로 실무 경험을 통해 지원자들이 장차 스포츠분야 전문 인재로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 체육분야 직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