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사랑이 궁금한 트와이스가 묻는다, 그래서 ‘What is Love?’ (종합)

기사승인 2018.04.09  18:06:22

공유
default_news_ad1

- 트와이스, 금일 오후 6시 다섯 번째 미니앨범 내고 활동 돌입... 2018년 국내 첫 컴백

▲ 걸그룹 트와이스가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JYP엔터테인먼트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소녀들은 사랑이 궁금했다. 그래서 묻는다. 사랑이 뭐야?


“사랑은... 같이 있으면 행복하고 항상 생각나는 것. 저희 팬분들과 가족들, 그리고 제 강아지, 또 멤버들도요!” (쯔위)

9일(오늘)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트와이스의 컴백 쇼케이스가 열렸다. 트와이스는 금일 오후 6시 다섯 번째 미니앨범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를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날 트와이스는 이전 활동곡 ‘Heart Shaker(하트 셰이커)’와 이번 타이틀곡 ‘What is Love?’의 뮤직비디오 및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What is Love?’는 사랑을 책, 영화,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으로, JYP의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무대를 마치고 취재진과 마주한 트와이스의 지효는 “뮤직비디오 콘셉트에 처음으로 멤버들이 의견을 냈다. 상의 후 영화라는 테마를 결정했다”고 설명하며 “첫 무대라 실수도 한 것 같고 긴장도 했다. 하지만 예쁘게 봐주시길 바란다. 올해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 걸그룹 트와이스가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JYP엔터테인먼트

‘OHH-AHH하게(우아하게)’부터 ‘CHEER UP(치어 업)’, ‘TT(티티)’, ‘KNOCK KNOCK(낙낙)’,‘ SIGNAL(시그널)’, ‘LIKEY(라이키)’ 등 내는 곡마다 히트에 성공했던 트와이스는 이번 앨범에도 부담감이 있다고 토로했다.

나연은 “사실 많은 사랑을 받았고, 또 올해 첫 컴백인 만큼 부담감이 없지 않다”면서 “하지만 이번 곡은 박진영 PD님과 두 번째로 호흡을 맞췄다. 또 국내 팬분들을 오랜만에 뵙게 돼 설렌다. 그런 기대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다현은 “박진영 PD님께서 항상 조언을 해주신다. 책, 영화, 드라마에서 사랑을 배운 소녀의 호기심을 그린 노래이기 때문에 주제에 대해 잘 표현해 보라고 말씀해주셨다”고, 지효는 “안무도 세심하게 봐주셨다. 동작의 각도도 신경써주시고, 디테일도 봐주셔서 감사했다”고 덧붙였다.

1위에 대한 공약도 나왔다. 지효는 “뮤직비디오 의상으로 무대를 하는 것도 좋다”고 제안했다. 그의 제안에 멤버들은 “다현이가 뮤직비디오에서 남장을 한 것처럼 다같이 레옹 분장을 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트와이스의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SWEET TALKER(스위트 토커)’, ‘HO!(호!)’, ‘DEJAVU(데자뷔)’, SAY YES(세이 예스)‘ 그리고 CD 한정 ’STUCK(스턱)‘ 등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