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2년 동안 쏟은 피땀눈물”... 에릭남, 뮤지션으로 입지 다졌다① (종합)

기사승인 2018.04.11  18:19:25

공유
default_news_ad1

- “공들인 만큼 많이 사랑해주시길... 작업하며 많이 배웠다”

▲ 가수 에릭남이 세 번째 미니앨범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열었다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가수’ 에릭남이 돌아왔다.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각오다.


11일(오늘) 오후 5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무브홀에서 에릭남의 컴백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진행은 방송인 박슬기가 맡았다. 에릭남은 금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Honestly(어니스틀리)’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날 에릭남은 타이틀곡 ‘솔직히 (Honestly...)’를 비롯해 수록곡 ‘Potion(포션)’ 뮤직비디오 및 무대를 공개했다. ‘솔직히 (Honestly...)’는 연인과의 이별을 고민하고 있는 한 남자의 솔직한 마음을 노래하는 곡으로, 그 동안 에릭남의 달콤한 이미지와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또 ‘Potion’은 스페니쉬 기타 베이스가 돋보이는 라틴 장르로, 에픽하이의 타블로가 작사를 맡고, 래퍼 우디고차일드가 피처링에 참여해 곡에 풍성한 매력을 더했다.

▲ 가수 에릭남이 세 번째 미니앨범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열었다

에릭남은 이번 앨범 전곡의 작사 및 작곡부터 앨범 프로듀싱까지 맡아 자신이 진짜 하고 싶었던 음악, 들려주고 싶었던 음악으로 채웠다. 소속사 측은 “말 그대로 에릭남의 ‘솔직한 음악’을 담은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무대를 마친 에릭남은 “2년 동안 앨범을 준비했다. 중간중간 싱글이나 컬래버레이션을 했지만, 다 제 곡으로 꽉 채운 앨범은 2년이 걸리더라. 열심히 피, 땀, 눈물 흘려가며 준비했다. 제가 공을 들인 만큼 한 번이라도 들어주시고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앨범은 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카밀라 카베요, 저스틴 비버, 레이다 가가, 마틴 개릭스 등과 함께 작업한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했다고 알려졌다.

이에 그는 “감사하게도 좋은 분들과 함께해 좋은 앨범이 나온 것 같다”며 “타블로 형은 언제나 조언을 많이 해주신다. 우디고차일드 친구도 그렇다. 이번에 LA에서 작곡을 했기 때문에 저한테는 엄청난 분들을 만났다”며 “할 때마다 배우는 느낌이 들었다. 신나고 재밌게, 열심히 작업한 기억들이 남는다”고 전했다.

▲ 가수 에릭남이 세 번째 미니앨범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에는 다섯 곡만 들어갔는데, 사실 8~90곡을 썼다. 현지에서 추가 작업을 하고 있더라. 제가 다른 가수 분들의 곡을 쓸 수 있을까 하는 작은 희망이 있다”며 웃은 에릭남은 “그래서 시간이 더 오래 걸린 것 같다. 2년 동안 많은 분들과 부딪치면서 배웠다. 앨범 전체 프로듀싱을 맡는 재미가 있더라. 내 이야기를 어떻게 풀 것이냐 고민하는 게 재밌었다”고 덧붙였다.

또 에릭남은 “사랑 노래는 아예 없다. 일부러 피한 건 아닌데, 자연스레 그렇게 됐다. 여태까진 달달하고 로맨틱한 걸 보여드렸는데, 다른 색깔과 내용, 비주얼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준비한 것 같다”고 곁들였다.

마지막으로 에릭남은 “팬분들과 남미를 콘셉트로 여행을 가든지 이태원에 있는 식당에 가든지 하겠다. 허가를 다 받고 난리를 쳐보겠다”고 덧붙여 시선을 끌었다. 에릭남의 피땀눈물이 차트에서도 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에릭남의 신보는 금일 오후 6시 공개됐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