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아이유 측 “악플·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법적 대응 진행 중” (공식입장)

기사승인 2018.04.21  13:06:08

공유
default_news_ad1

- 페이브엔터테인먼트 “팬들의 제보, 업무에 많은 도움... 모두 확인하고 있다”

▲ 아이유의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가 악플러들을 향해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다 ⓒtvN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가 악플러들을 상대로 강경대응을 시사했다.


아이유의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일 공식 팬카페 등을 통해 “당사는 온라인상에서의 소속 아티스트 아이유 관련 악의적 비방, 명예훼손 게시물과 악성 댓글 사례에 대해 후속 경과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을 뿐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그 정도가 심각하거나 상습적인 사례에 대해 당사의 방침대로 강경한 대응을 이어나갈 것”이라면서 “팬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제보는 당사의 업무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제보해주신 메일과 자료들을 모두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더욱 아티스트의 법적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이유는 2016년 말부터 악성 루머 및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꾸준히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이유는 현재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이지안 역으로 열연 중이다.

이하는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당사는 온라인, SNS 상에서의 소속 아티스트 ‘아이유’ 관련 악의적인 비방, 명예훼손 게시물과 악성 댓글 사례에 대해 후속 경과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을 뿐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정도가 심각하거나 상습적인 사례에 대해 당사의 방침대로 강경한 대응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 팬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제보는 당사의 업무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제보해주신 메일과 자료들을 모두 확인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온라인, SNS 상에서 유포되는 아티스트 관련 허위사실 유포, 인신공격, 성적 희롱 등의 명예훼손 게시물 및 댓글에 대한 지속적인 제보와 의견 부탁드립니다.

저희 페이브는 앞으로 더욱 아티스트의 법적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