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PGA] 박영규, ‘2018 챌린지투어 2회 대회’ 우승

기사승인 2018.04.27  18:41:41

공유
default_news_ad1
▲ 프로 데뷔 첫 우승을 차지한 박영규 / 사진: KPGA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2018 KPGA 챌린지투어 2회 대회(총상금 8천만 원, 우승 상금 1천6백만 원)’에서 박영규(24, 마그넥스)가 프로 데뷔 첫 우승을 차지했다.


26일부터 27일까지 전북 군산시에 위치한 군산컨트리클럽 전북, 익산코스(파72. 7,355야드)에서 펼쳐진 대회 첫째 날, 박영규는 버디 8개와 보기 2개를 묶어 6언더파 66타를 적어내며 유기현(31)과 함께 공동선두에 자리했다.

마지막 날에도 박영규는 거침없는 플레이를 이어갔다. 2번홀(파5)부터 4번홀(파3)까지 3홀 연속 버디를 낚은 뒤, 6번홀(파4)과 8번홀(파5)에서 버디를 추가하며 전반에만 무려 5타를 줄였다. 후반 들어 12번홀(파4)에서 한 타를 더 줄인 박영규는 15번홀(파4)에서 쐐기를 박는 버디를 잡으며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박영규는 “프로 데뷔 후 첫 우승이라 더욱 기쁘다. 이번 대회 전에 유독 느낌이 좋았다. 우승할 수도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는데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샷감도 나쁘지 않았지만 퍼트가 잘 따라줘 우승할 수 있었다. 우승을 하고 나니 또 우승하고 싶어진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14년 박영규는 KPGA 코리안투어에 데뷔하기도 했지만, 프로 데뷔 이후 지금까지 뚜렷한 성적을 내지 못했다.

박영규는 “지난해까지 스윙이 완벽하지 않아 고생을 했다. 그런데 최근 고향 선배이자 내게 골프를 권했던 KPGA 투어프로 이정권(29) 형의 도움을 받아 많이 좋아졌다. 고맙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 이번 우승으로 앞으로 잘 풀릴 거라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박영규는 “원래 역동적인 편이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정적인 골프가 쉽지 않게 느껴진다. 한때 나와 잘 안 맞는다는 생각도 들어 힘들기도 했지만, ‘끝까지 가보자’는 생각으로 마음을 다 잡았다”며 속내를 털어놓기도 했다.

▲ 프로 데뷔 첫 우승을 차지한 박영규 / 사진: KPGA 제공

이제 막 우승의 기쁨을 누린 박영규에게 2018년은 매우 중요하다. 내년 군 입대를 계획하고 있기 때문. 그의 목표는 입대 전 KPGA 코리안투어 시드를 확보하는 것이다.

박영규는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누구나 이행해야 할 의무다. 군 생활을 통해 더욱 성숙해질 거라는 생각도 들어 빨리 다녀오려고 한다”며 “남은 KPGA 챌린지투어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기록해 상위 입상자로 KPGA 코리안투어 출전권을 따내고 싶다. 그리고 전역 후 KPGA 코리안투어에서 멋지게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영규는 먼데이(월요예선)를 통과해 올 시즌 KPGA 코리안투어 개막전인 ‘제14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에 출전했다. 아쉽게 컷 통과에는 실패했지만 장타를 뽐내며 평균 드라이브 거리 306.883야드로 해당 부문 2위에 올라 존재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끝으로 박영규는 “앞으로 먼데이에 계속 참가할 생각이다. 예선전을 통과해 KPGA 코리안투어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것도 불가능은 아닌 것 같다. 어느 자리에서든 최선을 다하겠다”고 뜨겁게 각오를 다졌다.

한편, ‘2018 KPGA 챌린지투어 3회 대회’는 오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골든베이 골프 리조트에서 열린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