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A대표팀 깜짝 발탁’ 문선민, “투지 있는 플레이 보여줄 것”

기사승인 2018.05.14  15:20:25

공유
default_news_ad1
ⓒ인천유나이티드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인천유나이티드의 간판 공격수 문선민(25)이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대표팀에 깜짝 발탁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4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회에 나설 대한민국 대표팀의 명단을 발표했다. 그리고 인천의 문선민이 신태용 감독의 호명을 받으며 당당히 28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K리그1에서 11위로 부진에 빠진 인천에서의 발탁인 만큼 축구팬들의 이목을 끈다.

문선민은 월드컵 엔트리 발탁에 작게나마 기대를 하고 있었냐는 질문에 "단 1%도 기대하지 않았다"고 단호하게 말하며 "너무 얼떨떨해서 믿기지도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평가전도 아니고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이기에 그동안 검증받은 선수들이 뛰는 대회라는 생각을 했다. 물론 나 역시도 국가대표가 꿈이었지만 지금 말고 나중에 월드컵 끝나면 기회가 한 번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한 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문선민은 지난 2011년 스포츠브랜드 나이키에서 운영하는 전 세계 축구 유망주 발굴 프로젝트 ‘NIKE THE CHANCE’에 지원하여 전 세계 75,000여 명의 유망주들 중 최종 8인에 선정되며 신데렐라로 떠오른 선수다.

당시에 유명 감독인 거스 히딩크, 아르센 벵거의 눈에 띄어 동양인 유일 최종 우승을 거둔 그는 2011년 나이키 아카데미에 입단해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스웨덴 리그로 진출하여 5년간 주전으로 활약했다.

2012년 스웨덴 3부 리그 외스터순드를 통해 프로에 입문한 그는 주전으로 자리매김하여 팀의 2부 리그 승격에 일조했다. 이런 활약을 앞세워 문선민은 2015/2016 시즌부터 스웨덴 명문팀 유르고르덴에서 뛰었다.

문선민은 총 5년간 스웨덴 리그에서 활약하며 101경기 출전 12득점 15도움을 기록했다. 그리고 2017시즌을 앞두고 인천에 입단하며 K리그 무대에 첫 발을 내디뎠다. 데뷔 시즌 문선민은 30경기에 나서 4득점 3도움을 기록했다. 그리고 2년 차를 맞은 올 시즌에는 13라운드 현재 6득점 3도움의 맹활약을 하고 있다.

ⓒ인천유나이티드

현 시점 11위로 부진한 팀 성적에도 K리그 득점 랭킹 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문선민은 말컹(경남FC), 제리치(강원FC, 이상 10골), 무고사(인천, 7골)에 이어 국내 선수로는 최다골을 기록하며 자신의 커리어의 최고의 순간을 보내고 있다. 결국 이러한 최근의 활약을 토대로 문선민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출전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하지만 이번 발탁이 최종 명단은 아닌 만큼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걸 보여줘야만 한다. 최종 명단에 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를 묻는 말에 문선민은 "내 장점은 투지다. 투지 있는 플레이를 보여줄 것이다. 또한 신태용 감독님이 원하시는 축구를 할 수 있도록 감독님의 지시를 잘 이행하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답했다. 

문선민은 이어 "2002년 한일 월드컵을 보면서 축구 선수로서의 꿈일 키웠다. 나도 월드컵에 나가는 국가대표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왔다. 정말로 나에게는 꿈만 같았던 월드컵 출전에 바로 앞까지 오게 됐다. 이렇게 어렵사리 기회가 온 만큼 더 열심히 잘 해서 월드컵에 갈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겠다"고 대표팀에서의 각오를 전했다. 

올 시즌 팀에서 맹활약하며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린 문선민이 최종 명단까지 올라 꿈의 태극마크를 가슴에 달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