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리포트] 윤두준·니엘·이홍기, 논란 있는 BJ 언급 뒤 해명 “심려 끼쳐드려 죄송”

기사승인 2018.05.21  17:06:03

공유
default_news_ad1

- 이홍기, BJ 철구 영상 논란에 분노 “우연히 본 것”

▲ 하이라이트 윤두준, 틴탑 니엘, FT아일랜드 이홍기가 논란이 있었던 BJ의 방송을 봤다는 의혹에 휩싸여 해명했다 ⓒ각 소속사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문제가 되는 BJ의 방송을 본 것만으로도 사과할 일인가?’를 두고 설전이 오갔다. 틴탑 니엘이 BJ 보겸과의 통화에서 하이라이트 윤두준을 언급한 뒤 공식적으로 해명했기 때문.


지난해 4월 BJ 보겸은 개인 방송을 진행하던 도중 니엘과 통화했다. 당시 니엘은 “윤두준도 형 팬이라고 전해달라더라”라고 말했다. 두 사람의 통화 내용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며 논란이 커졌다. BJ 보겸은 데이트 폭력 의혹에 휩싸인 바 있다.

한 네티즌은 ‘보겸이 자신을 향해 폭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BJ 보겸은 자신의 개인방송에서 전 여자친구의 팔에 멍이 들게 한 것이 사실이고 별풍선을 강요한 것도 맞다며 잘못을 시인했다.

이에 니엘은 19일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앨범 프로모션 차 방송을 하면서 (보겸을) 알게 됐다. 작년에 앨범이 나오고 통화를 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저와 마찬가지로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돌 선후배님들이 있고 서로 게임이나 유튜브 영상에 대해서도 얘기를 했던 기억이 있어서 언급을 하게 되었다. 제 경솔한 말 때문에 윤두준 선배님께 피해를 드린 부분 사과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당시에 논란이 된 부분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지만 오늘을 계기로 자세히 파악하게 되었고 팬 여러분들께서 걱정하시지 않도록 앞으로 모든 일에 좀 더 신중하고 조심하는 니엘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윤두준 역시 “걱정해주신 분들께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운을 뗀 뒤 “해당 유튜버의 영상을 구독한 적이 없으며 안 본 지 1년도 넘었다”고 밝혔다. 또 “최근 일어난 사건들에 대해 전혀 알고 있지 못했고 걱정하신 그런 부분에 대해선 오늘 처음 댓글이나 팬들의 글 때문에 알게 된 사실”이라고 해명했다.

21일(오늘) FT아일랜드의 이홍기도 BJ 철구 방송을 봤다는 의혹에 분노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네들이 지금 극혐(극도로 혐오하는 것)하는 그런 짓을 할 때 본 거 아니고 우연히 아침에 이것저것 보다가 본 것”이라며 “날 잘 알면 그런 사람이 아니라는 걸 알 텐데 무슨 해명을 하라고 난리다”라고 적었다.

앞서 한 팬은 이홍기의 인스타그램 댓글창에 “진짜 철구 방송을 보고 있는 게 맞나. 철구를 잘 모르지만 그 사람 방송을 본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는 아주 잘 안다. 그동안 내가 응원했고 좋아했던 아티스트의 입장을 알고 싶다”며 “모두가 이홍기는 철구 팬이라고 하는 와중에도 이홍기의 입을 통해 직접 듣기 전까진 사실을 인정하는 게 힘겨울 정도로 당신을 좋아했다. 그러니까 침묵하지 말고 꼭 무슨 말이라도 해줬으면 한다”고 해명을 요구했다.

BJ 철구는 인터넷방송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BJ다. 과거 기초수급자를 비하하거나, 5·18 민주화운동을 폭동이라고 정의해 많은 논란을 일으켰다. 또 최근 BJ로 전향한 강은비의 머리카락을 잡고 흔드는 등 폭력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