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에메리 감독, 벵거 후임으로 아스널 부임 초읽기

기사승인 2018.05.23  10:47:31

공유
default_news_ad1
▲ 아르센 벵거 감독 후임으로 부임이 임박한 우나이 에메리 감독 / 사진: 우나이 에메리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우나이 에메리 감독의 아스널 부임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아스널 측의 공식 발표 전, 에메리 감독의 공식 홈페이지에 아스널행을 암시한 사진이 게재된 것.


에메리 감독 측은 23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스널 가족의 일원이 되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미 영국 BBC 등 복수의 현지 언론은 아스널 측이 당초 합의가 유력했던 미켈 아르테타 현 맨체스터 시티 코치 대신 에메리 감독을 선택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에메리 감독은 지난 2013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세비야의 지휘봉을 잡은 뒤 유로파리그 3연패를 기록하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2016년 프랑스 리그앙 파리 생제르맹의 감독으로 부임해 올 시즌 '국내 트레블(리그·리그컵·FA컵 우승)'을 달성했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 16강 탈락의 고배를 마시면서 결국 감독직을 떠나게 됐다.

한편, 에메리 감독의 전임자인 아르센 벵거 감독은 2003-2004 시즌 리그 무패 우승을 비롯해 총 3번의 리그 우승 및 7번의 FA컵 우승을 차지하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를 상징하는 명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에메리 감독이 '22년 벵거 감독의 그림자'에서 벗어난 아스널을 어떻게 바꿔놓을지 벌써 유럽 축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