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김동욱, OCN ‘손 the guest’서 주인공 윤화평 役 낙점

기사승인 2018.05.23  11:05:03

공유
default_news_ad1

- 김동욱, 영화 ‘신과 함께’ 이어 2연타 홈런 칠까

▲ 배우 김동욱이 '손 the guest'에 출연한다 ⓒ키이스트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키이스트 소속 배우 김동욱이 드라마 ‘손 the guest’ 주인공으로 출연을 확정했다.


OCN 첫 수목 오리지널 ‘손 the guest’(연출 김홍선, 극본 권소라 서재원, 이하 손)는 한국 사회 곳곳에서 기이한 힘에 의해 벌어지는 범죄에 맞서는 영매와 사제,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다. 인간의 일그러진 마음속 어둠에 깃든 악령을 쫓는 한국형 리얼 엑소시즘 드라마로 ‘엑소시즘’과 ‘샤머니즘’의 결합이 재미를 더할 예정.

김동욱은 ‘손’에서 주인공 ‘윤화평’ 역을 맡았다. 윤화평은 대대로 무속인인 세습무 집안에서 특이하게 령을 보고 감응하는 강신무(신내림 받은 무당)와 영매 자질을 가지고 태어난 인물. 영매의 능력으로 빙의된 자를 찾아내고 악령의 그림자를 쫓는 강한 집념의 소유자다. 또 능청스럽고 매사가 즉흥적인 자유로운 영혼이지만 깊은 어둠을 가진 인물로, 김동욱은 캐릭터의 양면성을 섬세한 감수성으로 그려내며 더욱 입체적인 캐릭터로 만들 계획이다.

김동욱은 2017년 144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신과 함께-죄와벌’에서 육군 병장 수홍 역을 맡아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저승에 간 수홍이 꿈을 통해 이승의 어머니와 재회하는 장면에서 김동욱의 절절한 오열 연기가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며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이에 김동욱은 호평을 얻으며 제23회 춘사영화제에서 남우조연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고, 제54회 백상예술대상 남자최우수조연상에 노미네이트 된 바 있다.

한편, 김동욱이 출연하는 OCN 수목 오리지널 ‘손 the guest’는 OCN ‘보이스’, ‘블랙’의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맡아 오는 9월 첫 방송된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