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비셀 고베, 이니에스타 영입 전격 발표

기사승인 2018.05.24  17:12:46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 비셀 고베 홈페이지 캡처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FC 바르셀로나의 레전드 안드레스 이니에스타(34)가 일본 비셀 고베의 유니폼을 입는다.


J리그 구단 비셀 고베가 24일 오후(한국시간)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이니에스타 영입을 전격 발표했다. 바르셀로나를 떠나며 유럽 내 이적을 하지 않겠다고 뜻을 밝혔던 이니에스타는 이로써 아시아에서 새로운 둥지를 틀게 됐다.

이니에스타 영입 공식 기자 회견에서 구단 측은 “고베는 아시아 최고의 구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니에스타의 영입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아시아 축구가 전반적으로 활성화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고베는 이니에스타 영입을 통해 구단의 유소년 축구 육성 시스템 변화도 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공식 발표에 앞서 이니에스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친구(미키타니 히로시 회장)와 함께 새집으로 향한다”는 메시지와 사진을 게재했다. 미키타니 히로시 회장 역시 자신의 SNS에 이니에스타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나의 친구와 도쿄로 돌아간다”는 메시지를 남겨 이니에스타의 비셀 고베 이적을 기정사실화했다.

일본 언론 ‘스포츠호치’ 등의 언론에 따르면 이니에스타의 계약 기간은 3년으로, 연봉 2,500만 유로(약 316억 원)에 합의한 것으로 전해진다. 계약을 마친 이니에스타는 스페인으로 돌아가 '2018 러시아 월드컵' 준비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12살의 나이에 바르사 유소년 아카데미에서 축구를 시작한 이니에스타는 22개의 메이저 대회 우승 트로피를 수집하며 팀의 살아있는 레전드로 등극했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