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여름 강타할 타이틀”... 볼빨간사춘기, 부담감 내려놓고 자신감 채웠다 (종합)

기사승인 2018.05.24  17:26:29

공유
default_news_ad1

- 볼빨간사춘기, ‘Red Diary page.2’로 약 8개월 만에 컴백

▲ 볼빨간사춘기가 24일 컴백 쇼케이스를 열었다 ⓒ쇼파르뮤직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궁금해서 자꾸만 넘겨보고 싶은 볼빨간사춘기의 두 번째 페이지가 열렸다. 공백기 동안 여행을 다니고, 작업실에 틀어박혀 두 번째 페이지를 써내려간 볼빨간사춘기는 올 하반기 ‘열일’을 예고했다.


24일(오늘)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쇼파르뮤직 소속 볼빨간사춘기의 컴백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진행은 MC딩동이 맡았다.

‘믿고 듣는 볼사’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발매하는 곡마다 승승장구하고 있는 볼빨간사춘기는 금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Red Diary page.2(레드 다이어리 페이지 투)’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날 취재진과 만난 볼빨간사춘기는 “공백기 동안 여행도 많이 다니고 음악적인 영감을 받았다. 재밌게 작업했다”고 근황을 밝혔다. 신곡에 대해서는 “듣는 순간, 굉장히 신선하고 새롭다는 느낌을 받으실 것”이라며 “앨범 전체에 진한 감성이 들어가 있다. 밴드 사운드, 특히 락 사운드를 많이 가미했다. 볼빨간사춘기만의 청춘, 이별, 사춘기를 겪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볼빨간사춘기에게 ‘믿고 듣는 그룹’이란 수식어는 독이 되기도 했다. 그동안 자기복제라는 비판을 많이 들었던 것도 사실. 도전보다는 안정을 택했기 때문이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있었던 그들은 “고민을 안 했다면 거짓말”이라고 운을 뗀 뒤 “늘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 정말 곡 취향도 바뀌고 만나는 사람도 바뀌더라. ‘여행’과 ‘바람사람’은 그전 볼빨간사춘기가 보여드렸던 색과는 다르다”고 전했다.

▲ 볼빨간사춘기가 24일 컴백 쇼케이스를 열었다 ⓒ쇼파르뮤직

그래서 그럴까. 타이틀곡 ‘여행’에 대한 자신감이 남다른 그들이었다. “여름을 강타할 타이틀”이라고 귀띔한 볼빨간사춘기의 우지윤은 “우리답게, 재미있게 음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희가 저희다운 음악을 했을 때 좋아해주신 것 같았다”고 말했다. 안지영 역시 “부담감이 없으면 거짓말이다. 사람이니까 당연히 1등을 하고 싶다. 부담감을 없애는 방법은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는 것 뿐”이라고 덧붙였다.

쇼케이스 말미, 볼빨간사춘기는 “상반기에 너무 쉬었기 때문에 그동안 쌓아온 매력을 차근차근 풀 예정이다. 팬분들과도 많이 소통할 것”이라며 “7월에 열릴 단독 콘서트도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 오는 28일 티켓 오픈을 한다. 이번 앨범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힘주어 말했다.

400석, 800석, 1500석을 꽉 채우고 이제 3000여 명의 팬들과 만나게 된 볼빨간사춘기의 안지영은 “올림픽홀에서 규모가 큰 공연을 하게 됐다. 5월 28일에 티켓팅이 시작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우지윤은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많다.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신보에는 더블 타이틀곡 ‘바람사람’과 ‘여행’을 비롯해 ‘야경’, ‘안녕, 곰인형’, ‘Clip(클립)’, ‘Lonely(론리)’ 등 총 일곱 곡이 수록됐다. 볼빨간사춘기의 단독 콘서트는 오는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