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한국, 양궁 월드컵서 金 4개 획득… 종합 우승

기사승인 2018.05.27  17:14:38

공유
default_news_ad1

- 양궁 대표팀, 금 4개·은 4개·동 3개로 종합 우승

▲ 현대 양궁 월드컵 2차대회 리커브 여자 단체전 금메달을 따낸 장혜진, 강채영, 이은경(가운데) / 사진: 대한양궁협회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대한민국 양궁 대표팀이 양궁 월드컵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26일(한국시간) 터키 안탈리아에서 막을 내린 '2018 현대 양궁 월드컵 2차대회'서 양궁 대표팀은 리커브 부문 남자 개인전 1~3위를 휩쓰는 등 컴파운드 부문 메달을 포함해 종합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리커브 남자부 단체전 결승에 출전한 김우진, 임동현(이상 청주시청), 이우석(국군체육부대)은 일본을 세트 승점 5-3로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여자부 단체전 결승에 나선 장혜진(LH), 강채영(경희대), 이은경(순천시청) 역시 독일을 세트 승점 5-1로 제치고 금메달을 따냈다. 혼성팀전 결승에서 호흡을 맞춘 김우진과 장혜진은 일본에 세트 승점 1-5로 패하며 은메달을 추가했다.

▲ 현대 양궁 월드컵 2차대회 리커브 남자 개인전 메달을 휩쓴 김우진, 이우석, 오진혁 / 사진: 대한양궁협회 제공

리커브 남자부 개인전 결승에서 만난 김우진과 이우석의 대결은 이우석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이우석은 김우진을 세트 승점 6-2로 누르고 대회 2관왕을 차지했다. 동메달전에 나선 오진혁(현대제철)은 말레이시아의 카이룰 아누아르 모하마드를 꺾고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리커브 여자부 개인전 결승에 출격한 장혜진은 러시아의 세냐 페로바와 슛오프 접전 끝에 거리 측정에서 아쉽게 패하며 은메달을 따냈다. 동메달전에 진출한 이은경은 대만의 레이첸잉에 세트 승점 2-6로 패해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한편, 컴파운드 부문서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추가한 대표팀은 총 금메달 4개, 은메달 4개, 동메달 3개로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다시 한 번 양궁 최강국으로서의 위용을 과시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