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진에어 그린윙스 조성주, 아시안게임 e스포츠 스타크래프트2 국가대표 발탁

기사승인 2018.05.31  17:03:51

공유
default_news_ad1
▲ e스포츠 스타크래프트2 종목 대표로 선발된 진에어 그린윙스의 조성주 / 사진: 한국e스포츠협회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진에어가 후원하는 e스포츠 프로게임단 진에어 그린윙스의 조성주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스포츠 스타크래프트2 종목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지난 27일, 조성주는 블리자드 코리아에서 열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아시안게임 출전을 확정 지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는 e스포츠 부문 6개 종목이 시범 종목으로 채택됐다. 조성주는 내달부터 동아시아 지역 예선에 출전할 예정이다. 예선을 통과하면 오는 8월 우리나라 최초의 스타2 국가대표로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게 된다.

스타2 사상 처음으로 메이저 대회에서 모두 우승하며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한 조성주는 '2018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리그(GSL)' 시즌2 8강에 가장 먼저 진출하는 등 유력한 메달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조성주는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매우 기쁘다. 아시안게임에 처음으로 출전하게 된 만큼 국가대표로서 꼭 금메달을 따오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국내에서 유일하게 스타크래프트 팀 선수단을 후원하고 있는 진에어 측은 “대한민국 e스포츠의 새로운 전성기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조성주 선수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겠다”고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