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러시아 월드컵] ‘호날두 해트트릭’ 포르투갈, 스페인과 3-3 무승부

기사승인 2018.06.16  05:25:19

공유
default_news_ad1
▲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서 스페인을 상대로 해트트릭을 기록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사진: 포르투갈축구협회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해트트릭을 기록한 포르투갈(피파랭킹 4위)이 스페인(피파랭킹 10위)과 극적으로 비기면서 승점 1점을 챙겼다.


16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간) 피시트 스타디움서 펼쳐진 ‘2018 러시아 월드컵’ 포르투갈과 스페인의 B조 1차전은 총 6골이 나오는 난타전 끝에 3-3 무승부로 막을 내렸다. 전반 4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린 호날두는 후반 막판 극적인 동점골까지 뽑아내며 해트트릭을 완성, 팀을 패배의 수렁에서 건져냈다.

포르투갈은 전반 4분 터진 호날두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박스 왼쪽에서 호날두가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본인이 직접 키커로 나서 스코어 1-0을 만들었다.

선제골을 내준 스페인은 특유의 패스 플레이로 압도적인 점유율을 확보했다. 짧고 간결한 패스로 주도권을 되찾은 스페인은 오히려 후방에서 한 번에 뿌리는 롱패스로 동점골을 만들어내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23분 롱패스를 점유한 코스타가 수비수 2명을 앞에 두고 때린 오른발 슈팅이 그대로 골망을 가른 것.

선 수비 후 역습 형태로 스페인에 맞선 포르투갈은 전반 44분 또다시 호날두의 추가골로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아크 부근에서 공을 잡은 호날두가 왼발 중거리슛을 시도한 것이 데 헤아 골키퍼의 손을 맞고 골로 연결됐다.

▲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서 스페인을 상대로 해트트릭을 기록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사진: 포르투갈축구협회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후반 들어 스페인은 강점이 있는 오픈 플레이 상황이 아닌, 세트피스 상황서 반전의 계기를 만들었다. 후반 10분 왼쪽 측면서 올려준 실바의 프리킥을 부스케츠가 머리에 맞췄고, 문전으로 쇄도한 코스타가 몸을 날려 두 번째 골을 뽑아냈다.

또다시 균형을 맞춘 스페인은 후반 13분 나초의 역전골로 승부를 뒤집었다. 박스 오른쪽에서 세컨 볼을 따낸 나초가 지체 없이 오른발 하프 발리슈팅을 시도했고, 공은 왼쪽 포스트를 때린 뒤 그대로 빨려 들어갔다.

3-2 역전에 성공한 스페인은 정확한 패스를 바탕으로 서서히 템포 조절에 들어갔다. 반면 포르투갈은 후반 24분 베르나르도 실바 대신 콰레스마를 투입하며 추격의 의지를 보였다. 교체 투입된 콰레스마가 후반 31분, '전매 특허'인 오른발 아웃사이드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골대를 벗어났다.

스페인은 후반 41분, 활동량이 뛰어난 바스케스를 투입하며 마무리 수순을 밟았지만 포르투갈에는 호날두가 있었다. 후반 44분 호날두가 박스 오른쪽에서 처리한 프리킥이 그대로 스페인 수비벽을 넘어 골문 오른쪽 상단을 꿰뚫었다. 결국 포르투갈은 호날두의 극적인 골로 스페인을 상대로 승점 1점을 추가하는 데 성공했다.

1차전부터 명승부를 만들어낸 포르투갈과 스페인은 오는 20일(수)과 21일(목), 각각 모로코·이란과 B조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