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러시아 월드컵] FIFA가 예상한 한국-스웨덴전 라인업, ‘김신욱 원톱’

기사승인 2018.06.18  17:51:09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 대한축구협회(KFA) 공식 SNS 갈무리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이 김신욱-손흥민의 스웨덴전 출전을 점쳤다.


국제축구연맹(이하 ‘FIFA’)이 한국과 스웨덴의 2018 러시아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을 앞두고 예상 라인업을 발표했다. FIFA는 한국 대표팀이 김신욱을 원톱에 내세우는 4-2-3-1 대형을 들고 나올 것으로 전망했다.

FIFA는 박주호, 장현수, 김영권, 이용이 꾸리는 포백과 기성용과 정우영이 지키는 중원을 예상했다. 동시에 김신욱을 원톱으로 손흥민, 이재성과 황희찬이 화력을 지원할 것으로 내다봤다. 골키퍼 장갑을 낄 선수로는 김승규를 꼽았다.

반면 스웨덴은 익숙한 4-4-2 전형을 한국전에서도 사용할 것이라 바라봤다.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를 중심으로 빅토르 린델로프, 루드비히 아우구스틴손, 미카엘 루스티가 포백을 형성하고, 에밀 포르스베리와 알빈 엑달, 세바스티안 라르손, 빅토르 클라에손가 중원에 서는 형태다. 투톱으로는 올라 토이보넨과 마르쿠스 베리를, 골키퍼로는 로빈 올센이 나설 것이라고 예측했다.

FIFA는 한국-스웨덴전 예상 라인업을 내놓으며 “F조에는 디펜딩 챔피언 독일이 있다. 양 팀도 이번 경기가 이번 월드컵의 미래를 결정지을 수도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며 경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한국과 스웨덴의 1차전은 18일 오후 9시(한국 시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이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