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러시아 월드컵] FIFA가 예상한 대한민국-멕시코전 선발 라인업은?… “김민우·이승우 출격”

기사승인 2018.06.23  18:15:19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대한축구협회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이 멕시코(피파랭킹 15위)와의 일전을 앞둔 대한민국(피파랭킹 57위) 대표팀의 선발 라인업을 예측했다.


22일(현지시간) FIFA는 공식 프리뷰를 통해 “한국은 자신감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 지난 A매치 3경기서 득점이 없었던 한국은 스웨덴전서도 실망스러운 공격력을 보였다”고 밝혔다.

FIFA는 “2016 리우올림픽서 멕시코를 1-0으로 제압한 감독이 현재 한국을 이끌고 있는 신태용 감독이다”라며 올림픽대표팀을 이끌고 멕시코에 승리한 바 있는 신태용 감독을 주목했다.

이어 FIFA는 지난 스웨덴전과 다르게 김민우와 이승우의 선발 출전을 예상했다. FIFA에 따르면 한국은 멕시코를 상대로 최전방에 손흥민과 황희찬을 배치하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스웨덴전에서 김민우와 이승우는 나란히 교체 출전하며 월드컵 데뷔전을 치렀다. 전반 27분 만에 불의의 부상을 당한 박주호 대신 피치를 밟은 김민우는 후반 18분, 페널티킥을 내주면서 결승골 실점에 빌미를 제공해 경기 후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후반 27분 구자철 대신 투입된 이승우는 2선에서 활발한 몸놀림을 선보이며 공격을 이끌었지만 주어진 시간이 부족해 아쉬움을 삼켰다.

한편, 한국은 지난 스웨덴과의 조별예선 1차전서 유효슈팅 0개라는 처참한 경기력을 보이며 0-1로 패해 16강행에 적신호가 켜졌다. 16강 진출의 분수령이 될 멕시코전은 한국시간으로 23일(오늘) 밤 12시에 킥오프된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