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러시아 월드컵] 조현우·손흥민, 조별리그 베스트 11 선정 (英 BBC)

기사승인 2018.06.29  11:23:48

공유
default_news_ad1
▲ 영국 BBC 선정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린 조현우와 손흥민 / 사진: 영국 BBC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조현우(대구FC)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베스트 11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29일(한국시간) 영국 BBC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서 최소 2경기 이상 출전한 선수들 중 뛰어난 활약을 펼친 베스트 11 명단을 공개했다.

베스트 11 골키퍼 부문에는 지난 독일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서 ‘신들린 선방’을 선보이며 공식 맨 오브 더 매치(MOM)에 선정된 조현우가 이름을 올렸다. 조현우는 독일전서 세이브 6회를 기록하는 등 피파랭킹 1위 독일을 상대로 클린 시트를 이끌어냈다.

독일전서 후반 추가시간 쐐기골을 넣은 손흥민도 베스트 11 공격수 부문에 당당히 이름을 새겼다. 손흥민은 조별리그 파나마전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득점 부문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해리 케인(잉글랜드)과 4골로 케인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로멜루 루카쿠(벨기에)와 함께 최전방 공격진에 포함됐다.

조현우와 손흥민 외에도 대한민국 대표팀에서 고요한(FC서울)과 윤영선(성남FC)이 조별리그 최고 평균 평점 5인에 이름을 올려 축구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조별리그 세 경기 평점의 평균을 통해 산정된 순위에서 고요한(8.37점)과 윤영선(8.22점)이 각각 1, 2위를 차지한 것. 비록 조별리그를 통틀어 독일전 1경기만 소화해 평균이 높게 나왔지만, 그만큼 독일전서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줬다는 방증인 셈이다.

한편, F조 조별리그 최종전서 피파랭킹 1위 독일을 꺾고 3위로 대회를 마감한 한국 대표팀은 29일(오늘) 귀국한다.

[영국 BBC 선정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베스트 11]

GK: 조현우(대한민국)

DF: 빅토르 린델로프(스웨덴), 디에고 고딘(우루과이),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스웨덴)

MF: 안드레 카리요(페루), 혼다 케이스케(일본), 루카 모드리치(크로아티아), 키어런 트리피어(잉글랜드)

FW: 로멜루 루카쿠(벨기에), 해리 케인(잉글랜드), 손흥민(대한민국)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