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한국-독일전, 英 언론 선정 ‘러시아 월드컵 기억에 남을 순간 10’

기사승인 2018.07.16  14:42:02

공유
default_news_ad1
▲ 독일전 결승골의 주인공 김영권 / 사진: 영국 스카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이 프랑스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가운데, 대한민국과 독일의 조별리그 경기가 영국 언론이 꼽은 ‘러시아 월드컵 기억에 남을 순간 10’에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16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기억에 남을 만한 10가지 장면을 추려 소개했다. 스카이스포츠는 ‘독일의 탈락’이라는 부제로 한국의 독일전 승리를 조명했다.

F조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서 피파랭킹 1위 독일을 만난 한국은 후반전 막바지에 2골을 몰아넣으며 2-0 승리를 거뒀다. 비록 멕시코가 스웨덴에 패하며 16강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디펜딩 챔피언 독일을 조별리그에서 탈락시키며 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스카이스포츠는 “스웨덴에 극적으로 승리를 거둔 독일은 한국에 패하며 16강 진출에 실패했다”며 “김영권의 골 장면에서 오프사이드가 선언됐지만, VAR에 의해 득점으로 정정됐다. 5분 후 노이어가 골문을 비운 상황에서 손흥민이 추가골을 넣어 한국이 2-0 승리를 따냈다”고 밝혔다.

한국의 독일전 승리뿐만 아니라 스카이스포츠는 호날두의 스페인전 해트트릭, 일본전 역전승을 이끌어낸 벨기에의 마지막 역습, 음바페의 아르헨티나전 전력 질주 등 9가지 장면을 추가로 소개하며 러시아 월드컵 폐막의 아쉬움을 달랬다.

한편, 지난달 14일 개막한 ‘2018 러시아 월드컵’은 프랑스의 통산 두 번째 우승으로 33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