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코리안 좀비' 정찬성, UFC서 프랭키 에드가와 맞대결 임박?

기사승인 2018.07.16  16:53:21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리안 좀비' 정찬성 / 사진: AOMG 제공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과 프랭키 에드가의 맞대결이 성사될 수 있을까.


지난 13일(이하 한국시간) 종합격투기 관련 매체 BJ펜닷컴은 “정찬성과 에드가의 맞대결이 오는 10월 'UFC 229'에서 추진 중이다”라고 보도하며 두 파이터의 맞대결을 예고했다.

아직 구체적인 시합 일자가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지난 12일 공개된 에드가의 영상 인터뷰가 조명되고 있다. 에드가는 인터뷰를 통해 복귀전을 “오는 11월, UFC 230에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AOMG 측은 "오는 11월이 UFC 설립 25주년 기념인 점을 고려하면, 정찬성에게 큰 무대에서 활약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지난 2011년 미국 종합격투기 대회 UFC에 데뷔 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정찬성은 지난해 데니스 버뮤데즈를 상대로 1라운드 KO 승을 거뒀다. 그러나 같은 해 리카르도 라마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훈련 중 십자인대가 파열되는 부상으로 장기간 재활에 몰두해왔다.

▲ '코리안 좀비' 정찬성 / 사진: AOMG 제공

정찬성은 지난 4월부터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에드가와의 맞대결 의사를 밝혔다. 지난 3일에는 무릎 재활을 모두 마친 정찬성은 AOMG와의 인터뷰에서 공식적으로 에드가에게 "싸우고 싶으면 연락 줘"라고 콜아웃 한 바 있다.

라이트급 전 챔피언인 에드가는 현재 페더급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3월 열린 'UFC 222'에서 브라이언 오르테가를 상대로 첫 KO패를 당했지만 한 달 후 'UFC 파이트 나이트 128'에서 컵 스완슨을 판정승으로 꺾고 입지를 굳혔다.

한편, 정찬성은 지난 5월 국내 힙합 아티스트들이 대거 소속된 힙합 레이블이자 음반 기획 및 제작사 AOMG와 독점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