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사랑으로 여름을 피워낸 청하의 ‘Blooming Blue’ (종합)

기사승인 2018.07.18  15:12:57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전 활동곡 큰 사랑 받아... 부담감 살짝 내려놓고 재미있게 무대할 것”

▲ 청하가 세 번째 미니앨범 발매를 기념해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MNH엔터테인먼트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이번 신보는 말 그대로, 여름이 피어나는, 사랑이 피어나는 사랑스러운 앨범이에요. 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많거든요.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18일(오늘) 오후 2시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메사홀에서 청하의 세 번째 미니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진행은 MC훈이 맡았다. 청하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Blooming Blue(블루밍 블루)’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번 신보는 ‘Blooming Blue’라는 제목이 암시하듯 활짝 피어나 짙어진 푸른색처럼 더욱 성장한 청하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앨범으로, 무더운 여름과 어울리는 청량감 넘치는 트랙들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Love U(러브 유)’는 데뷔곡 ‘Why Don’t You Know(와이 돈 츄 노우)’를 작곡한 프로듀싱 팀 오레오의 작품이다. 파워풀한 브라스 섹션과 청량한 트로피컬 사운드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멜로디, 더욱 견고해진 청하의 목소리가 더해져 전작을 이어 완벽한 여름날의 찬가가 완성됐다.

▲ 청하가 세 번째 미니앨범 발매를 기념해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MNH엔터테인먼트

특히 청하는 데뷔곡부터 지난 활동곡 ‘Roller Coaster(롤러코스터)’까지 흥행에 성공하며 3연타 홈런을 날릴 수 있을지, 컴백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너무 떨리고 설레기도 하다. 기대되고 감사하다”며 컴백 소감을 밝힌 그는 타이틀곡 ‘Love U’와 수록곡 ‘BB’ 무대를 꾸몄다. 다시 취재진과 만난 청하는 “이전 활동곡이 너무 큰 사랑을 받아서 감사하다. 그래서 오히려 부담감을 줄였던 것 같다. 감사한 만큼 이번 앨범을 열심히 준비하면 될 거라고 생각했다. 부담이 없었다면 거짓말이지만, 무대에서 재미있게 내려놓으려고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Why Don’t You Know’가 여름 냄새가 나는 곡이라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역시 여름 분위기를 내면서 화려하고도 시원한 느낌을 보여드리려고 했다. 보시는 분들에게 시원함을 선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여름을 겨냥하고 나온 마마무, 여자친구, 나인뮤지스 경리, 레이디스 코드 애슐리 등 걸그룹이 많은 상황에서 청하는 “너무나 존경하고 좋아하는 팬으로서 함께 활동 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운을 뗀 뒤 “더 많은 걸 배울 생각”이라고 말했다. 특히 Mnet ‘프로듀스101 시즌1(이하 프듀)’에서 친분을 쌓은 구구단 세미나(세정, 미나, 나영)이 활동에 한창이고, 정채연, 기희현 등이 소속된 다이아도 컴백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

그는 “또래 친구들이 활동 중이라 덜 외로울 것 같다. 세미나 친구들도 있고, 다이아 친구들도 컴백을 준비하고 있다. 재밌는 마음으로 활동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다지며 “(그들과) 한 팀 멤버이기 전에 친구다. ‘대기실 놀러와’, ‘같이 사진 찍자’ 이런 소소한 이야기를 나눈다. 힘들 때 서로 다독여주며 수다를 떤다”고 귀띔했다.

▲ 청하가 세 번째 미니앨범 발매를 기념해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MNH엔터테인먼트

‘프듀’ 출연 후 정식 데뷔, 그리고 벌써 세 번째 미니앨범까지 낸 청하는 과거를 돌아보며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보컬의 비중도 많아지고 솔로 퍼포먼스도 처음 해보는 거라 아등바등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래도 많은 배움을 받았다. EBS에서 라디오 DJ를 맡고 있고, 뷰티 프로그램 MC로도 참여하고 있다. 좋은 인연을 만났다. 매 순간이 성장하게 되는 계기였다. 앨범을 준비할 때마다, 계절이 지날 때마다 성장하려고 노력 중이다. 앞으로도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모든 스태프들이 다치지 않고 열심히 활동하는 게 목표”라고 겸손한 모습을 보인 그는 “전 앨범으로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엔 더 많은 사랑을 받으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것 같다”며 웃었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앨범의 테마 ‘Blooming’의 순간을 청각적으로 표현한 ‘BB’, 마음속에서 번져가는 사랑이란 감정을 달콤한 입맞춤의 순간에 빗댄 ‘Cherry Kisses(체리 키세스)’, 이별을 앞둔 연인을 마지막으로 배웅하는 차 안에서 느껴지는 서로의 감정을 그린 ‘Drive(드라이브)’, 가수 백예린의 자작곡이자 사랑을 확인하고 싶은 여린 마음을 조심스레 꺼낸 곡 ‘From Now On(프롬 나우 온)’까지 다섯 트랙이 수록됐다.

취재진과의 만남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청하는 이날 오후 8시부터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오후 6시 방송되는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 게스트로 출연해 예능감을 뽐낼 예정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