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전북현대 이재성, 독일 2부리그 홀슈타인 킬 이적

기사승인 2018.07.26  14:23:44

공유
default_news_ad1
▲ 독일 분데스리가 2부 홀슈타인 킬로 이적한 이재성 / 사진: 전북현대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최민솔 기자] 이재성이 K리그를 떠나 유럽 무대 도전에 나선다.


26일 전북현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재성이 독일 분데스리가 2부 홀슈타인 킬로 이적한다”고 발표했다. 전북 측에 따르면 이번 계약에는 이적료 외에 홀슈타인 킬이 1부리그로 승격할 시 별도의 추가금액을 받는 옵션이 포함됐다.

홀슈타인 킬은 지난 시즌 분데스리가 2부 3위를 차지하며 승격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지만, 볼프스부르크에 패하며 승격이 좌절됐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유니폼을 입고 예선 3경기를 모두 소화한 이재성은 특유의 왕성한 활동량으로 팀에 헌신하며 팬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재성은 “정말 많은 시간을 고민했다. 많은 분들이 나의 결정에 대해 격려와 우려를 보내주셨다”고 운을 뗀 뒤 “이 도전이 끝이 아닌 시작임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반드시 성공해서 내가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리그 통산 137경기에 출전해 26골 32도움을 기록한 이재성은 2017 동아시안컵 및 K리그 MVP를 차지하며 전북현대의 핵심선수로 자리매김했다.

최민솔 기자 solsol@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