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BF현장] “모두 자신 있다”... 디크런치, 의미 있는 첫 발걸음 ‘0806’ (종합)

기사승인 2018.08.06  17:07:05

공유
default_news_ad1

- “원하는 수식어? ‘’다이아돌‘... 자체제작에 부담 있지만 자신 있어”

▲ 디크런치가 금일 오후 6시 첫 싱글 발매에 앞서 쇼케이스를 열었다 ⓒ올에스컴퍼니

[베프리포트=김주현 기자] “저희는 자체제작을 하기 때문에 ‘다이아돌’이라는 별명을 얻고 싶어요. 다 같이 이루어내는 아이돌이란 뜻이에요. 힙합이란 장르를 추구하면서 작곡, 작사, 안무 창작까지 하는 팀이라 차별화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걸스데이 제작자가 만든 새 아이돌그룹이 탄생했다. 힙합 보이그룹을 표방하는 D-CRUNCH(이하 디크런치)가 그 주인공. DIAMOND-CRUNCH(다이아몬드 크런치)의 줄임말로,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체인 다이아몬드를 부술 만큼 강력한 퍼포먼스와 음악적 파급력을 내세운 그들이 역사적인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6일(오늘) 오후 서울 명동 메사홀에서 그룹 디크런치의 데뷔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진행은 MC딩동이 맡았다. 디크런치는 금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싱글 ‘0806’을 내고 활동에 돌입한다. ‘0806’은 꿈을 이루고 싶은 멤버들의 의지와 목표를 담은 싱글이다. 현오와 현욱은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분위기가 다른 두 곡을 수록했다”며 “앨범명을 ‘0806’으로 정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우리에게 의미 있는 날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디크런치는 타이틀곡 ‘Palace(팰리스)’와 수록곡 ‘I WANT(아이 원트)’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Palace'는 디크런치의 목표, 인내, 희망을 담고 있는 곡으로 멤버 O.V, 현욱, 현오가 포함되어 있는 작곡팀 G.I.G.가 만든 노래다. ‘I WANT’는 늦잠자고 휴식을 취하고 싶은 현대인의 마음을 재치 있는 가사로 녹여낸 곡이다.

무대 후 취재진과 마주한 디크런치의 현오는 “드디어 꿈에 그리던 데뷔를 하게 돼 붕 뜨는 기분이다. 되게 설렌다. 기분 좋은 긴장감이 있는 것 같다”며 “오늘이 되게 의미 있는 날이 될 것 같다. 첫 선을 보여드리는 자리인 만큼 많이 준비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혁은 “모든 그룹이 다 그렇겠지만 너무 떨린다. 잠을 못 잤다. 그런데 꿈에서도 쇼케이스를 했다. 지금도 꿈같은 느낌”이라고 덧붙였다.

▲ 디크런치가 금일 오후 6시 첫 싱글 발매에 앞서 쇼케이스를 열었다 ⓒ올에스컴퍼니

타이틀곡 무대 중 격렬한 안무 때문에 신발이 벗겨지는 일도 있었다. 이 일의 주인공인 딜란은 “신발이 벗겨지자마자 너무 걱정이 됐다. 그래도 ‘여기서 멈추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다. 그래서 나머지 무대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격렬한 안무는 멤버들의 결과물이었다. 데뷔앨범부터 작사, 작곡, 안무 등 모든 방면에 참여한 디크런치의 O.V는 “창작이 얼마나 힘든지 알게 됐다. 안무도 발소리 하나까지 팡팡 맞췄다”고 운을 뗀 뒤 “자체제작을 한다는 점에서 부담이 있긴 한다. 피드백이 어떻게 돌아올지 모르고, 또 인기 작곡가가 쓴 노래가 더 좋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자신 있다. 멤버들과 의견을 나누면서 함께 작업하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마지막으로 디크런치는 “‘빌보드 핫100’ 1위, 돔 투어 등 여러 높은 야망이 있지만, 일단 작고 구체적인 목표부터 이뤄내고 싶다. 특히 이번 활동을 통해 음원차트 150위 안에 들고 싶다. 차근차근 이뤄나가는 성장형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한편, 디크런치의 새 앨범은 금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디크런치는 타이틀곡 ‘Palace’로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할 예정이다.

김주현 기자 kjkj803@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