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번리, 베테랑 GK 조 하트 영입... 2년 계약

기사승인 2018.08.08  11:06:28

공유
default_news_ad1
▲ 12년 만에 맨체스터 시티를 떠나 번리로 이적한 조 하트 / 사진: 번리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의 번리가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로부터 베테랑 골키퍼 조 하트를 영입했다.


7일(한국시간) 번리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트와 2년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적료는 비공개다"라고 발표했다. 영국 BBC의 보도에 따르면 하트의 이적료는 350만 파운드(한화 약 50억 원) 선이다.

맨시티에서 약 350경기에 출전한 하트는 프리미어리그 우승 2회, FA컵 우승 1회를 차지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에서 A매치 75경기를 소화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갖춘 골키퍼다.

맨시티가 클라우디오 브라보, 에데르송 골키퍼를 영입함에 따라 자연스레 주전 경쟁에서 밀린 하트는 출전 기회를 얻기 위해 토리노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로 임대를 떠난 바 있다.

12년 만에 맨시티를 떠난 하트는 "번리는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적절한 팀이다"라고 이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재 번리는 주전급 골키퍼인 닉 포프, 톰 히튼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상황이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잔뼈가 굵은 하트가 시즌 초반 골문 '소방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