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KPGA] ‘노보기 플레이’ 김종학, ‘2018 챌린지투어 9회 대회’ 우승

기사승인 2018.08.08  17:31:39

공유
default_news_ad1
▲ 노보기 무결점 플레이로 프로 데뷔 첫 우승을 차지한 김종학 / 사진: KPGA 제공

[베프리포트=박경식 기자] ‘2018 KPGA 챌린지투어 9회 대회(총상금 8천만 원, 우승 상금 1천6백만 원)’에서 김종학(21, 숭실대)이 프로 데뷔 첫 우승을 차지했다.


7일부터 8일까지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그랜드컨트리클럽 서, 동코스(파72. 6,165야드)에서 펼쳐진 대회 첫째 날 김종학은 보기 없이 버디 9개를 낚아 9언더파 63타를 적어내며 공동 1위 그룹을 형성했다.

대회 마지막 날 역시 김종학의 샷감은 매서웠다. 1번홀(파4) 버디로 기분 좋은 출발을 한 그는 3번홀(파5)에서 1타를 더 줄였다. 이후 7번홀(파4)에서 ‘샷 이글’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탔고 9번홀(파4)에서도 버디를 낚아 전반에만 5타를 줄였다. 후반 들어 버디 2개를 추가한 그는 최종합계 16언더파 128타로 감격의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김종학은 “프로 데뷔 첫 우승이라 정말 기쁘다. 그동안 고생하신 부모님과 많은 도움을 주신 해솔리아골프연습장 염동훈 프로님께 감사 인사 전하고 싶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 보기 없는 무결점 플레이를 펼친 김종학은 “이번 대회 파5홀 공략도 좋았고, 무엇보다 티샷이 정말 잘 됐다. 티샷을 원하는 위치에 보내 두 번째 샷을 편하게 이어갔다. 버디 찬스를 잘 살리면서 타수를 많이 줄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이번 우승은 ‘2018 KPGA 챌린지투어 7회대회’의 아쉬움을 단 번에 털어낸 값진 우승이었다. 지난달 군산컨트리클럽에서 열린 ‘2018 KPGA 챌린지투어 7회대회’ 마지막 날 김종학은 15번홀까지 2타 차 선두였다. 하지만 16번홀에서 더블보기를 범하며 주춤해 연장전을 허용했다. 끝내 연장 승부에서 패한 김종학은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김종학은 “마음고생을 많이 했다. 오늘 아침에도 긴장을 정말 많이 했던 것 같다. 그래서 마지막까지 샷의 리듬을 유지하고 루틴을 지키려고 노력했다. 한 홀, 한 홀 최선을 다하니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지난 7회 대회에서 시련을 겪었기 때문에 이번 대회 우승이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진다”고 덧붙였다.

▲ 노보기 무결점 플레이로 프로 데뷔 첫 우승을 차지한 김종학 / 사진: KPGA 제공

초등학교 5학년 시절 방과 후 활동으로 처음 골프를 접한 그는 이후 골프 선수의 꿈을 키웠다. 김종학은 “원래 운동 신경이 좋은 편은 아니었다. 하지만 골프를 배울 때는 또래 친구보다 습득이 빨랐고 무엇보다 너무 재미있었다. 그래서 일찌감치 골프 선수가 되겠다고 결심했다”고 과거를 돌아봤다. 이후 김종학은 2013년 ‘전라남도지사배 전국 중․고등학생 골프대회’에서 우승한 뒤 2014년에는 ‘전국체육대회’ 골프 개인전 금메달, 단체전 은메달을 목에 걸며 기량을 뽐내기도 했다.

실력을 점점 쌓아가고 있는 김종학은 “이번 우승이 좋은 동기 부여가 될 것 같다. 남은 KPGA 챌린지투어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 1승을 추가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 KPGA 코리안투어에 하루빨리 데뷔해 우승컵을 들어 올릴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 KPGA 코리안투어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는 선수가 되는 것이 꿈이다”라고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2018 KPGA 챌린지투어 10회 대회’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그랜드컨트리클럽에서 펼쳐진다.

박경식 기자 press@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