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첼시, 골키퍼 역대 최고 이적료로 케파 영입… 7년 계약

기사승인 2018.08.09  15:06:39

공유
default_news_ad1
▲ 골키퍼 역대 최고 이적료인 8천만 유로로 첼시의 유니폼을 입은 케파 아리사발라가 / 사진: 첼시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의 첼시가 구단 및 골키퍼 역대 최고 이적료로 아틀레틱 빌바오로부터 골키퍼 케파 아리사발라가(23)를 영입했다.


9일(한국시간) 첼시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페인 국가대표 골키퍼 케파와 7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복수의 현지 언론에 따르면 첼시는 지난 1월 빌바오 측과 2025년까지 계약을 연장한 케파를 영입하기 위해 바이아웃 금액인 8천만 유로(한화 약 1,037억 원)를 지불하며 클럽 레코드와 골키퍼 역대 최고 이적료를 갈아치웠다.

아틀레틱 빌바오에서 두 시즌을 보낸 케파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53경기에 출전하며 경험을 쌓았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스페인 대표팀의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밀려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다.

지난달 리버풀이 알리송 베커 골키퍼 영입을 위해 AS로마 측에 지불한 골키퍼 역대 최고 이적료를 또다시 경신한 케파는 “첼시로의 이적은 나의 커리어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결정이다. 첼시가 나를 믿어준 것에 대해 기쁨과 감사함을 느낀다”고 이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첼시는 주전 골키퍼인 티보 쿠르투아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이 임박함에 따라 그의 대체자로 케파를 낙점했다. 프리미어리그 새 시즌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케파가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골키퍼'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