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대한축구협회, 축구대표팀 사령탑에 파울루 벤투 감독 선임

기사승인 2018.08.17  11:45:57

공유
default_news_ad1
▲ 새롭게 A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은 파울루 벤투 감독 / 사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대한축구협회(KFA)가 과거 포르투갈 대표팀을 이끈 바 있는 파울루 벤투 감독을 A대표팀의 새 사령탑으로 선임했다.


17일 김판곤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위원회 위원장은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벤투 감독 선임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벤투 감독 선임에 따라 ‘2018 러시아 월드컵’서 1승 2패의 성적을 거둔 신태용 감독과는 결별 수순을 밟게 됐다. 신 감독과의 계약기간은 지난 월드컵 본선까지였다.

새롭게 A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은 벤투 감독은 현역시절 포르투갈의 명문 벤피카와 스포르팅 등에서 활약하며 2002 한·일 월드컵에 포르투갈 대표팀의 유니폼을 입고 출전한 바 있다.

▲ 새롭게 A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은 파울루 벤투 감독의 약력 / 사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스포르팅의 유소년팀 감독직으로 지도자 커리어를 시작한 벤투 감독은 지난 2010년 포르투갈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아 유로 2012 4강행을 이끄는 등 업적을 쌓았다. 포르투갈 감독직에서 내려온 뒤에는 프로팀인 크루제이루(브라질), 올림피아코스(그리스), 충칭 리판(중국)에서 지도자 커리어를 이어왔다.

김판곤 위원장은 “벤투 감독은 면접을 진행한 감독 후보군 중 가장 인상적인 감독이었다”며 “벤투 감독은 모든 코칭스태프를 대동해 면접에 임했으며, 모두가 전문적인 역할을 가지고 있었다. 한국의 이번 러시아 월드컵 본선 결과 등을 분석해 자신의 축구철학을 통한 개선 방향 등을 이야기했다”고 선임 배경을 전했다.

한편, 벤투 감독은 오는 2022 카타르 월드컵까지 A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을 예정이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