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EPL 4R] 왓포드, 토트넘에 2-1 역전승… 리그 4연승 질주

기사승인 2018.09.03  10:25:17

공유
default_news_ad1
▲ 강호 토트넘에 역전승을 거두고 리그 4연승을 질주한 왓포드 / 사진: 왓포드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베프리포트=최진수 에디터] 리그 초반 3연승의 상승세를 달리고 있었던 왓포드와 토트넘이 만나 극적인 명승부를 연출했다. 


3일(한국시간) 영국 왓포드에 위치한 비커리지 로드에서 펼쳐진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왓포드와 토트넘의 4라운드 경기는 왓포드의 2-1 역전승으로 막을 내렸다. 개막 후 연승 행진을 달리면서 상승세를 타고 있었던 두 팀이 만나면서, 경기장 분위기는 시작 전부터 뜨거웠다.

홈팀 왓포드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포스터 골키퍼가 골문을 지켰고 홀레바스, 카바셀르, 카스카트 그리고 얀마트가 포백을 구성했다. 중원에는 페레이라, 카푸에, 두쿠레 그리고 휴즈가 자리를 지켰고 전방에는 디니와 그레이가 선발 출전했다.

원정팀 토트넘은 3-5-2 전형으로 맞섰다. 주전 골키퍼인 요리스를 대신해 포름이 골키퍼 장갑을 꼈고 알더바이렐트, 산체스, 베르통헨이 스리백을 구축했다. 트리피어와 데이비스가 윙백으로 포진했고 뎀벨레, 알리, 에릭센이 중원을 구성했다. 최전방에는 모우라와 케인이 출격했다.

원정 팀 토트넘은 초반부터 라인을 높게 끌어올리면서 공격적인 움직임을 가져갔다. 최근 세 경기서 3골을 몰아친 모우라의 활발한 움직임이 인상적이었다. 반면 왓포드는 빠른 공격 전개로 토트넘의 뒷공간을 집요하게 공략했다.

포문은 토트넘이 먼저 열었다. 전반 11분 뒤쪽에서 날아온 로빙패스를 알리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살짝 넘어가고 말았다. 왓포드가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전반 17분 디니가 크로스를 헤더로 마무리했으나 골대를 벗어났다. 양 팀 모두 전반 내내 활발한 공격 작업을 펼쳤지만 토트넘은 왓포드의 견고한 수비벽을 뚫어내지 못했다. 왓포드 역시 결정적인 장면을 만들지 못하면서 결국 0-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이 시작되자마자 양 팀은 템포를 높여 공격을 시도했다. 후반 2분과 5분 에릭센의 슈팅이 연이어 나왔으나 포스터 골키퍼가 막아냈다. 에릭센의 슈팅으로 왓포드의 골문을 두드린 토트넘은 후반 7분 모우라의 크로스가 두쿠레의 몸에 맞고 그대로 골문 안쪽으로 빨려 들어가면서 자책골로 1-0 리드를 잡았다.

자책골을 내준 왓포드는 이에 굴하지 않고 공격을 이어나갔다. 후반 21분 오른쪽 측면에서 산체스의 공을 뺏어낸 디니가 곧장 크로스를 올렸고, 알더바이렐트가 다이빙 헤더로 걷어내는 과정에서 공이 골대를 맞고 나왔다.

▲ 토트넘전 승리 소감을 밝힌 왓포드의 트로이 디니 / 사진: 왓포드 공식 소셜미디어 갈무리

계속해서 공격을 이어간 왓포드가 끝내 동점골을 만들어냈다. 후반 22분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프리킥을 디니가 헤더로 마무리해 골망을 갈랐다. 동점골로 기세가 오른 왓포드는 계속해서 맹공을 퍼부었다. 후반 30분 왓포드가 카스카트의 역전골로 승부를 뒤집었다. 코너킥 상황에서 올라온 공을 카스카트가 머리로 골대 왼쪽 상단을 꿰뚫었다.

다급해진 토트넘은 후반 35분 알더바이렐트를 빼고 요렌테를 투입해 동점골을 노렸지만 이렇다 할 효과는 없었다. 구단 역사상 최초로 프리미어리그에서 토트넘을 꺾은 왓포드는 리그 4연승을 달리며 리버풀, 첼시와 함께 선두그룹을 형성했다. 반면 토트넘은 3연승에서 연승 행진을 마감하며 상승세가 한풀 꺾이고 말았다.

최진수 에디터 jinyel9494@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