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7
default_setNet1_2

[오피셜] 이청용, 독일 분데스리가2 보훔으로 이적

기사승인 2018.09.07  10:02:50

공유
default_news_ad1
▲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탈 팰리스를 떠나 독일 분데스리가2 VfL 보훔으로 이적한 이청용 / 사진: VfL 보훔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베프리포트=정일원 기자] 이청용이 독일 분데스리가2(2부리그) VfL 보훔으로 이적했다.


6일(한국시간) 보훔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청용과 2019년 6월 30일까지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조건에는 1년 연장 옵션이 포함됐으며, 그의 등번호는 11번이다”라고 발표했다.

보훔 측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십(2부리그)에서 경험을 쌓은 이청용을 향해 기대감을 드러냈다. 프리미어리그 105경기에 출전해 8골을 넣은 이청용은 과거 볼턴 시절 챔피언십에서 109경기에 출전해 10골을 넣은 바 있다.

지난 시즌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입지를 다지지 못한 이청용은 K리그 복귀설이 돌았지만, 보훔에서 유럽무대 도전을 이어가게 됐다. 지난 시즌 친정팀인 볼턴 이적을 추진했으나, 전력누수를 우려한 로이 호지슨 감독이 난색을 표하면서 이적이 무산됐다.

보훔의 유니폼을 입은 이청용은 “분데스리가2는 높은 수준의 리그다. 나의 능력과 경험을 십분 활용해 보훔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이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청용의 분데스리가2 합류로 한국선수들의 맞대결도 또 다른 관전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현재 분데스리가2에는 올 시즌 전북현대를 떠나 홀슈타인 킬로 이적한 이재성, 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 함부르크로 임대된 황희찬이 소속되어 있다.

정일원 기자 1one@beffreport.com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effreport.com
Baseball / Entertainment / Football / Friends 글이 주는 감동. 베프리포트
<저작권자 © 베프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ad39
default_side_ad1

HOT ARTICLES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